친구한테 질투를 느끼는 제가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한테 질투를 느끼는 제가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빠띠빠뿌
·3달 전
저는 대학교 2학년이고 절친 중 특정 한 명에게만 질투를 느낍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가 그 친구의 성향을 부러워?해서 질투를 느끼는 것 같아요. 친구는 다양한 것을 경험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타인한테 자신의 장점,신념 등을 말하는 걸 좋아합니다. (맥락을 벗어나는 경우O) 자기는 인식해서 말하는 건 아닌것 같지만 자랑도 종종 합니다. 좋게 말하면 낙천적이고 자신감 넘치고 나쁘게 말하면 행동보다 말이 많은 사람입니다. 저는 무작정 다양한 것보다 방향성을 가지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하나를 경험하더라도 신중하게 다 알아보고 신청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자신의 얘기를 타인에게 말을 잘 안합니다. 먼저 나서서 제가 생각하는 저의 장점을 말하지도 않고요. 좋게 말하면 신중하지만 나쁘게 말하면 폐쇄적이고 타인과 약간 거리를 두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죠. 지금 생각해보니 타인한테 정보를 말하지 않는 제가 느끼기에 이것저것 말하는 친구가 부러우면서 부담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많은 걸 경험하고 싶어하는 친구를 보면 제가 뒤쳐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신중한 성격을 버리고 일단 시도하려는 성격으로 바뀌야하는 싶은 생각도 듭니다. 친구는 저한테 자기가 약속이 많다는 것을 자주 알려줍니다. 친구의 행동이 이해가 안되면서 동시에 저 자신도 저렇게 약속이 많아야하나? 싶습니다. 저에 대해 추가적으로 말하자면 친한친구들과는 종종 만나지만 많은 약속을 잡는 편이 아닙니다. 아무튼 친구한테 느끼는 제 감정이 부끄럽습니다... 제가 친구같은 성격이 되고싶어서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 같기도하고.. 솔직히 말해서 저한테 자신이 하고싶은것을 다 말해서 절 심란하게 하는 친구가 짜증납니다.. 저는 자랑할 게 없어서 말안하는 것도 아닌데 걔의 의도치않은 자랑,희망리스트 등을 듣고있으면 저 자신이 초라해집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고 각자의 성향을 발전시켜서 살면 되는걸 아는데 전 왜 저런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걸까요? 제가 뭘 바꾸고 노력해야할까요?
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3달 전
당신의 솔직한 감정을 이해합니다. 각자 다른 성향과 가치관을 가진 친구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감정은 어렵기도 합니다. 먼저, 자신을 비교하지 말고 각자의 강점과 가치를 인정해보세요. 타인의 성공이나 다양한 경험을 보면서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각자의 삶은 고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풍부하게 펼쳐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친구와 자신이 선호하는 신중한 성격을 가진 사람은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을 변화시키기보다는, 자신의 강점을 살려 나가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 집중해보세요. 각자의 차이를 존중하며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SH0924
· 3달 전
영화 넘버3 에서 인간을 백조에 비유합니다. 모두가 3류라면서 물 위에서는 우하하지만 밑에서는 졸라리 헤엄친다고들 하죠 결국 그 친구도 그걸 유지하느라 문밑에서 필사적으로 헤엄치는게 아닐까요? 저또한 그런친구들에게 가끔 질투를 느끼긴하지만 결국엔 다 부질 없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