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인생 노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번아웃? 인생 노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30살이고 직장에 6-7년간 다니면서 1년전? 그전부터였나? 잘 기억은 안나지만 좀 오랜시간 인생에 재미를 잃었어요. 행복한게 뭐였는지, 내가 뭘하면 좋아하고 즐거워했던 사람이었는지 이제 잘 모르겠고 기억이 안나요. 사람들을 아예 안 만나진 않지만 사실 그닥 즐겁지않아요. 그냥 만나야 하니까 만나고.. 솔직한 마음으론 다 두고 떠나고싶어요. 죽고싶단 마음은 아니고 그냥 무기력하고 지쳐서 아무것도 신경쓰고 싶지않아요. 사람들하고 카톡하는것도 답장오면 또 답장하는걸 반복하는것도 귀찮고 그러네요.. 취미생활도 있던거 같은데 이젠 사라져서 그냥 자요, 정말 잠만자요.. 오프때 아침에 눈뜨면 눈뜨고 하루가 시작되는게 싫어서 억지로 오후 3시4시까지 자고 밥먹고 또 자고 그렇게 하루가 가요. 그다음날 출근하면 그냥 기계처럼 또 일하고요. 남친을 만나도 친구를 만나도 그냥 그래요.. 인생이 무미건조해져버렸어요.. 인터넷에 증상 찾아보니 번아웃이라는데 어떻게 극복하죠?? ... 쉬어도 쉬는것 같지 않아서 무기력하기만한데 이거 고쳐지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3달 전
나에게 온전한 쉼을 주세요
#번아웃
#무기력
#심리적안정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6-7년 직장생활을 해오다 이제는 사는 것에 대해 아무런 느낌이 없는 듯한 일상을 마주하고 계시네요. 친구를 만나는 일도 남자친구를 만나는 일도 마카님에겐 재미나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는 요즘이시구요. 무기력하고 지쳐서 아무것도 신경쓰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카님은 번아웃과 무기력에 매몰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 원인 분석
꼭 해야 하는 일만 하고 나머지 일상은 잠을 자고 멍한 상태로 밥을 먹고 하는 하루를 보내는 것이 약간 패턴화 되어 보입니다. 아마도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마카님에게 다 부질없고 너무 애썼다는 생각이 드는 일상과 마주하고 있을까요? 번아웃은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온 사람들이 겪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에게 온전한 쉼을 주세요 손바닥 위에 핸드폰을 올려놓는 일상이 아닌 잠도 푹 자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해먹고(또는 직접가서 먹기) 나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일상과 마주해보세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일상에 온전히 머물러보세요. 자고 일어나면 "밤새 나의 몸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바라보고 말해주세요 하루밤 잘 잔 내몸아 잘 있었니?" "걷느라 고생한 내 다리야 고생했다~" 하면서 나의 신체와 심리적인 것에 다 머물러주세요. 그리고 좀 에너지가 올라오면 조금씩 에너지를 밖으로 발산해보세요 각자의 변화의 시간은 다르지만 마카님이 원하는 방향으로 스스로 주도권을 갖고 해보세요
번아웃을 지나 다시 생기있는 일상으로 돌아오가까지 마카님의 실행으로 가능합니다. 억지로 애쓰기 보다는 푹 자신을 토닥여주세요. 애썼다.. 잘 했다.... 토닥토닥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행복냥이요
· 3달 전
병원을 가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