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적으로 의문이 자꾸 드네요..민감한 소재 죄송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종교|살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철학적으로 의문이 자꾸 드네요..민감한 소재 죄송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왜 이 세상에는 설령 안락사만이 유일한 구원인 경우가 있더라도 인간은 도대체 왜 어느 sf의 도태로 실패품으로 판정되서 폐기된 (사람으로 치면 사형된) 신품 인조인간들이나 현실의 자연에서의 동물들처럼 도태자를 안락사시키면 안되는 걸지에 대한 이유와 무엇이어도 자살을 하면 안되는 이유와 죽어 마땅한 살인 등으로 남의 인권을 이미 돌이킬 수도 없이 침범한 천하의 xxxx이자 만악의 근원들을(사형은 커녕 풀려나서 제명에 간 것들이 현실에는 많았습니다.. 어느 정신나간 작품에선 그런 놈들을 잘만 죽였지만...) 죽여선 안되는 이유를 종교적이지 않은 관점으로 대답하고자 하면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민감예민철학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마카님. 누굴 죽이고 싶은건지 스스로 비관해서 죽고싶어서 그런고민이 든지 모르겠지만 사회적인 잣대와 기준이 있어야 사회가 붕괴하지 않기때문이라봅니다. 만약 허용되면 말하신 도태자,실패자의 기준을 어찌잡을지부터 기준을 잡아도 거기서 영역이 넓어지고 극단적인 부류(학살자, 너도죽고 나도죽고 다죽고)가 생기고 세상이 불구덩이같이 변할수도 있어서지않나싶어요. 보통 종교적인 관점보단 인권,존엄성의 이유로 안된다는거가 많고요. 병이 깊어지거나 정 살기힘든경우라면 존엄사를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지만 인간이 쉽게 죽지않길바라는것도 있겠죠. 자살률(저출산과 따로로 보지만 결국 보자면)과 저출산, 인구감소문제로 인해 한국멸망도 그리 멀지않은 미래란말도 있거든요. 아마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존엄사를 인정하지않을것이고 한다해도 나이가 많이 들었거나, 심각한 환자로 한정지을거 같아요. 그러니 단순 종교문제가 아니라 사람들의 폭동과 사회의 붕괴를 막기위함도 있지않나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ForN
· 3달 전
쉽고 간결하게 말하자면.... 모든걸 다 떠나서 세상에 태어난 모든 존재는, 누구에게나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