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것이 재미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는 것이 재미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갓 성인이 된 05여자입니다 사는게 재미없고 무료합니다 취미도없고요 그냥 힘들때가 많아요. 남눈치도 잘보고 자존감도낮고 외로워서 대학교에 빨리 가버리고싶은데 가더라도 내가 잘 적응할지 모르겠고 친구들 만나는걸 엄청 좋아하는데 다들 바쁜지 만나자고 연락이 없네요 먼저하려니 최근엔 계속 먼저 해왓고.. 연락없는 폰만 항상 들여다보고 휴...,.
의욕없음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비밀전령
· 3달 전
저도 갓 성인이 된 예비 대학생이에요. 이게 정말 이상한게.. 수험생시절엔 수능 후엔 모든 응어리가 다 사라지고 환상이 펼쳐질줄만 알았는데 어째 망상에 속은 느낌입니다. 예전엔 학업에 찌들었더라도 밤 11시 칼취침하며 나름 잘 갖춰진 규칙이 있었는데 이젠 워낙 불규칙적으로 돼서 낮에도 시도때도 없이 자게되네요. 분명 놀거리가 많긴 한데 이게 그토록 바래왔던 것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재미가 없네요. 게다가 생산적인 일이 딱 끊기니까 가끔씩 공허감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 그래도 과 동기, 선배님들과 처음 모였을 땐 살아있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벌써 열흘 전에 한번 친목회를 가졌는데요, 제가 좀 내향적이라 얘기할때 열심히 맞장구 치려 힘쓰기만 하다 지쳤지만 그래도 술게임 같은 거 하다보니 자연스레 그 분위기에 녹아들게 되더라고요. 집에서는 취미마저도 귀찮아서 자꾸 노트북 두드리다가 하루가 끝나지만 그래도 뭔가 해보려 노력중입니다. 그래도 계속하고 있는 건 코딩테스트 문제풀기랑 피아노 정도에요.(뜬금없지만 지하철 노선도도 외우는 중입니다) 저도 친구들과의 연락이 예전 같지 못한데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모여있고, 또 공감을 나눌수 있는 마카 같은 곳을 들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활동하고 있으면 저 자신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 라는 생각이 왠지 모르게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듯해요. 당분간은 여기서 외로움을 달래려고 합니다. 완전한 자유를 얻는 순간 공허에 빠진다는 게 정말 삶의 아이러니죠. 수험생 시절 깊은 지하에 빠져있었을 땐 평지마저 동경했지만, 지금은 이미 가장 높은 산꼭대기에 있기에 주변 일들에 흥미를 못 느끼는 게 아닐까 싶네요.. 다시 아침에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서 평지로 좀 내려와 있어야 할까봅니다. 한달동안 잘 이겨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3달 전
남 눈치도 잘 보고 친구들 만나는거 좋아하시는 분이라고 하니 대학교 가시면 금방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행동 하실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