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를 해야되는데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알바를 해야되는데 두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알바를 구하려고 하는데 사회 불안 장애 때문에 연락을 넣기도 전에 자꾸 포기하고 싶어져요... 내가 실수를 하면 어쩌지? 일을 너무못하면 어쩌지? 실수가 안 고쳐지면? 이런 실수를 하면 어쩌지? 등등 끊임없이 부정적인 상황을 가정하고 바보같이 구는 제 모습을 떠올려요... 결국엔 방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아집니다. 사실 일이야 배우면 되고 딱히 엄청나게 못할 것 같진 않을 것 같습니다. 꼼꼼하다는 말도 자주 듣고 차분한 편이거든요. 그런데 말을 잘 못해요. 적당한 말이 즉각적으로 잘 안 나옵니다. 적절한 말을 고르느라 로딩이 오래 걸려서 “아....” 하고 대답이 조금씩 늦어지는 때가 잦은데 그 점이 자꾸 신경 쓰여요. 상황을 무마하고자 일단 최대한 둘러대고 나중에서야 “아 이렇게 말할걸ㅠ” 하고 엄청나게 후회하고 자책해요... 사교성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 사람을 막 좋아하는 성격도 아니라 초면인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자주 머리가 하얘질 때가 있어요 알바를 하다보면 여러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다양한 상황이 생길 텐데 처음 겪는 낯선 상황 속에서 버벅대고 실수할까봐 두려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현인김06B
· 3달 전
포기하지마요 언젠가는 꼭 선공 하실꺼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마카님 일단 차분히 내가 잘하게되는걸 상상하시며 시뮬레이션하며 심리를 안정시키고 실질적인 스킬은 어쩔수없이 깨지면서 커지면 돼요. 실수하면 어쩌지싶겠지만 실수는 당연히할거고 그 실수의 횟수와 어떻게 커버칠지를 배우고 스킬을 키우는게 사회경험이예요. 짬이 생길수록 실수는 거의 안하게되는건데 첨부터 잘하는경우보단 중요한건 안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실수를 할수도 있지만 다시 잘하자란 마인드로 도전하면 돼요. 그럼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구걷자
· 3달 전
저도 처음 알바를 구할 때 많이 걱정했었는데요! 지금은 다 아무것도 아니더라고요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상황이 있었는데 한 번 하고 나니까 너무 쉬운 일이었던 거 있죠! 그러니까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시도해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다들 감사합니다! 알바 면접 보고 왔고 비록 떨어졌지만 경험이라 생각하고 다음 알바는 꼭 구해보려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