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상처주는 일을 끊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 몸에 상처주는 일을 끊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언제부턴진 모르겠다만 언제부턴가 제가 힘들때면 자해를 하고있더라고요, 근데 이유도 모르겠고 정말 끊고 싶은데 끊을 방법이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아요. 스트레스를 받는 일마다 자해가 생각나고 안좋은 생각이 떠올라버려 미칠것 같아요. 자해가 마약과 비슷하더라고 하더라고요. 시작할땐 쉽지만 끊는건 어렵다고, 그 말이 맞는것 같아요. 재가 스트레스에도 취약하고 작은 스트레스도 크게 받아드리다보니 매 순간마다 그런생각이 드네요. 끊을 방법이 없을까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보입니다
#자해
#감정조절
#통제
#우울
#자극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힘들다고 느끼는 상황에서 자해 행동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해가 생각나는 생태이니 너무 괴롭고 힘들 듯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스스로 생각하기에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크게 받아들이는 순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기질적으로 섬세하고 예민한 분들은 같은 상황이라도 예민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좀 더 강하고 센 자극을 느끼기도 합니다. 감정은 억제하고 통제하게 되면 좀 더 센 자극을 느끼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기 때문에 하고 싶지 않아도 자해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은 집안에 자해할 수 있는 도구를 치우세요. 그리고 그동안에 자해를 하기 전에 신체적 변화나 감정적 변화가 어떻게 일어 났었는지를 생각해보고 유사한 상황이 오게 되면 지금 상태를 누군가와 대화로 나누면서 감정을 공감 받고 해소하는 경험이 필요해 보입니다. 자해를 하는 상황에 익숙해지다 보면 불편하고 힘든 자극이 올 때마다 좀 더 센 자극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현재 상태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과 가족들과 현재 상태에 대해서 나눠 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길 권합니다.
자해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해서는 안됩니다. 자극에 익숙해지다 보면 더 큰 자극을 느껴야만 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충동이 일어날 때 주변에 나눌 지인이 없다면 반드시 생명의 전화 1588-9191,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이라면 1388 등을 통해 전문 상담사와 현재 상태에 대해서 나누면서 감정을 안정화하는 과정을 경험하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실장asy100129
· 3달 전
자해를 한다고 해서 지금 감정이 행복하지는 않아요. 건강한 방법으로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