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내가 누구지 라는 생각이 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내가 누구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 몸의 감각들이 어색해지고 거울 속에 보이는 인간이 분명 나일건데 생전 처음 만난 인간마냥 거리감이 느껴지는 이 느낌이 뭘까. 어쩔 때는 주변인도 내 주변 모든 상황도 이상하게 보인다. 가족들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모두와 단절된 기분에 사로잡힌다. 그럼 저 사람이 나라고 불리는 인간과 가족관계인 사람이구나 하면서 주어진 상황을 해석해보게 된다. 정체를 모르겠는 나라는 존재가 있는데 내가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타인들의 세상을 문틈으로 관찰하는 듯한 찜찜하고 허전한 기분. 이게 대체 무슨 느낌일까. 은연중에 점점 자주 그러더니 이젠 그냥 기본값이 되어버렸다. 덕분에 두 배로 공허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ForN
· 3달 전
마카님, 아마도... 이인증을 겪으신 것 같은데, 정말정말 걱정되니 꼭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받아보시고 상담받아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LoveForN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게 뭔지 몰라서 찾아봤는데 제가 겪고 있지만 설명하기 어려웠던 증상들과 비슷해서 조금 놀랐어요. 그냥 내가 사람들보다 좀 이상해서 겉도는건가 했는데 신기하네요. 허전한 느낌? 나를 관찰하는 느낌..?이 불편하긴 하면서도 병원 갈 정도의 증상이라고는 생각을 못해봤었는데.. 가봐야할지..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ForN
· 3달 전
네, 일시적인거라면 모를까 반복해서 겪으시고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느껴지신다면 주저하지마시고 꼭 병원으로 가시길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