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편인데 어느순간부터 살빼는거에 중독 되어 버렸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른편인데 어느순간부터 살빼는거에 중독 되어 버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핫dog
·3달 전
칼로리는 계속 신경 쓰며 먹고 불량식품은 상상도 못해요 집밥 아니면 급식만 먹고 아무것도 먹기싫어요 먹으면 바로 토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원인을 탐색해가면서 도움받을 방향을 찾아가보세요.
#음식섭취
#긴장불안
#이면의원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집밥과 급식 외에는 무언가 먹는 것에 어려움이 느껴지는군요. 먹어도 바로 토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니 먹는 것 자체가 마카님에게 참 두렵고 괴로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먹는 것에 신경을 쓰게 된 시기와 계기는 어떤 걸까요? 체중 조절에 관심을 두게 되면서 먹는 것을 조절해야 한다는 생각이 점점 일상으로 커져가게 된 걸까요? 집밥과 급식만 먹는다고 했는데 그렇게 먹을 마음이 어떨까요? 비교적 칼로리나 건강에 무리가 되지 않을 것 같아 안심이 될까요? 혹은 먹으면서도 마음이 불편하다보니 이후에 구토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아닐까요? 한창 성장기인 마카님으로 짐작이 되어요. 현재 먹는 음식들은 마카님의 성장에 무리가 되지는 않은지, 체중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는 건 아닌지도 궁금해요. 먹는 것을 조절하려 하면 점점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그로 인한 불편감을 다시 먹는 것을 신경쓰는 것으로 풀어가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봐야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칼로리에 계속 마음이 쓰이는 이유를 잘 탐색해봐야할 것 같아요. 살이 찌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일 수도 있고, 일상의 불안을 먹는 것을 조절하고 제한하려 하면서 조절하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얼마나 잘 먹는가보다는 그 안에 마카님에 영향을 주는 이유가 탐색되어야 치료의 방향도 잡아갈 수 있는 만큼 전문적인 도움을 꼭 받아보기를 추천드려요.
학교내 위클래스나 혹은 지역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심리검사를 받아보고 그에 맞게 방향을 잡아가보길 바랄께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