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나면 드는 공허한 마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근하고 나면 드는 공허한 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온전한마음
·3달 전
퇴근하고 나서 혼자 있으면 되게 공허한 마음이 들어요… 근 3년간 되게 일이 많아 야근이 심한 팀에 있다가 팀을 이동하게 되었어요! 평일에 퇴근하고 오면 공허한 마음이 들때가 많네요. 여기서 벗어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원래 이전 팀에는 팀원과 같이 일하는 일들이 많았는데 이번 팀에서는 혼자 고민하고 일하고 이끄는 일이 많아지기도 했어요… 워커홀릭처럼 강도 높은 일에 중독된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더 일해야할 거 같은 마음도 들고요 운동도 가끔하는데 엄청 즐겁지는 않고 조금 공허한 마음이 완화되긴 해요… 평일에 저녁이 없는 일상을 보낸지 오래라… 어떻게 벗어날지 어려울 거 같아요 작년에 결혼했는데 결혼을 했다고 해서 이런 공허함이 없어지는 건 아닌거 같아요!!
번아웃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313냥이링
· 3달 전
직장에서 리더면서 일을 열심히 하시는 분이시네용.. 오랫동안 홀로 열중하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다른분들 도와주시면서 바빠지고, 일들이 쌓이면서 야근도 자주 하다보니 팀을 바꿔도 야근했던 일이 많이 날거에요. 퇴근하고 오면 남는 시간들을 취미나 어렸을때 못했던거나 즐겨했던 놀이, 경험, 게임 등을 짧은 시간이라도 해보아요. 요즘 관심사도요! 가족들과 함께 운동하거나 가까이서 할수있는 것들을 해보는것도 좋아요. 서로 이야기 나누거나 하고싶은말들도 하면서 같이 기분을 푸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리고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직장분들과 일이 잘맞았거나 후련하고 뿌듯했던 일들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그기억들 속에서 의미와 가치를 느끼실 거에요. 자신이 하는일이 자기에겐 어떤것인지. 공허한 마음이 편안하고 안정을 취한 마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부디 행복한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