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선생님들은 진짜 제가 안낫길 바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담선생님들은 진짜 제가 안낫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12fly
·3달 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한 상담심리1급이라는 분이 그러는데 제가 안낫는 이유는 상담샘이 최선을 다하지않아서래요. 사실 어떻게해야 제가 확좋아질지아는데, 빨리 나으면, 돈이 안돼서 적당히 천천히 들어주고 맞춰주는거래요. 진짜에요 ..? 믿기싫지만, 그럼 전 왜 8년동안 약도먹고 상담도받고 노력도했는데 왜 이렇게 아프죠..? 자해도 아직하고 폭식도 아직하고 분노조절도 아직안되고 하루하루가 너무 공포인데 어떻게 이렇게 안나을수가 있죠... 마음의병은 감기인데 왜 8년째 감기약먹는데 전 안나아요..?
감정고민상담심리상담속마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상담심리1급을 어찌 땄는지 모를사람이군요. 물론 상담이란 직업이 존속하기위해선 환자가 있어야하고 그런거겠지만 마카님 그거 알아요? 듣고서 진단이나 조언은 전문가가 하는거지만 낫는건 내가 하는일이랍니다. 제가 보기엔 그 오픈챗에 그분말은 틀렸어요. 물론 마카님이 만난 선생님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심리상담이나 정신과를 다녀보고 호전된 제 입장으로선 솔직히 그들의 도움은 크지않았어요(원래도 독립적이란말을 들었기도하고) 내말을 듣고 진단이나 조언을 일부하나 저는 제가 정리하고 나아가고 계획하고 다 했어요. 이걸 예를 저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들어볼게요. 다이어트할때 보조제를 먹음 근육량이 좀 더 생기고, 지방이 좀 더 빠질순 있겠지만 그 보조제를 먹는것도 식단을 조절하는것도, 운동을 하는것도 다 내가 하는거죠. 또 다르게 피티도 누구나 피티를 받는다고 살이 잘빠지진않아요. 그 피식대학의 정재형님 아시죠? 피티 몇년받아보셨대요. 근데 왜 그런몸이겠어요(재형님 좋은분이지만 수백주고 피티끊었다곤 안믿기잖아요). 조언해주고 그런다해도 실천하고 운동하고 조절하는건 결국 내몸이란거죠. 마카님이 노력을 했다는것의 부분은 약먹는것,상담받는것이였던거 같은데 본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미래계획을 스스로 짜본적이 있을까요? 아니 분노조절하기위한 노력과 자제하려고 생각을 조정하고 그러기위한 자아성찰을 해본적이 있을까요? 제가 예전에 교회다닐때 충격적이였던 모습들중 하나는 한 언니가 지각을 하니 하나님께 본인 지각하지 않게 해달란 기도였어요. 상습적으로 지각을 하는걸 본인이 문제점인식과 원인해결, 시간조정을 해야하는걸 그걸 신한테 빌더라고요. 그언니 기도하고나서 어땠을까요? 또 지각했어요. 말고도 저한테 선넘는 무례한말하고서도 저한테 바로 사과하는게 아닌 기도로 하나님께 사죄하고 본인이 달라지게 해달라했으니 말다했죠.. 마카님 저 언니예시는 극단적이긴하나 제가 말하고싶은건 결국 나를 구원하는건 나고 나머지는 보조적인 역할이란거예요. 내가 단단해져야하고 심플해져야해요. 마카님께서 차라리 지금 감정조절에 문제가 크다면 저는 법륜스님 조언 영상을 보라고 추천드릴거같아요. 심각할수록 심플하고 보고 허점을 찌르는걸 잘하셔서 깨달음을 주거든요. 감정적일수록 그현상을 심플하게 보지 누굴 크게 의지하고 누구말에 지나치게 흔들리고 그러지말아요(휘둘린다 싶음 차라리 시야를 더 넓혀 전문가도 이사람 저사람 다 만나보고 동기부여영상도 이거저거 다 보고 빅데이터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어떤 객관성이나 정보,내 생각이 만들어지겠죠) 그리고 병원에 한자리 차지한것도 아니고 인생고난 여럿 겪어본 저같은사람도 아닌 그저 오픈챗에서 상담심리1급?받은사람의 말에 휘둘리지말아요. 저사람말은 결국 딴의사는 최선을 다 안해서 그런건데 나는 최선을 다해 케어할수 있다,난다르다 그러니 날 믿어라 그런 사기꾼같은 전형이거든요. 내심리의 주인도 생각의 주인도 내가 되야합니다. 마카님. 또 나만의 페이스란게 있는거고 사연에 원인이 깊다면 그만큼 시간도 걸리는거고요. 마지막으로 정신과나 심리상담이나 예약제로 고객들이 밀려있는건데 얘기를 한꺼번 다 들어주는것도 불가능하죠. 그리고 길게말했다고 낫는게 아니라 내 마음이 변하고 달라져야 바뀌는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fly (글쓴이)
· 3달 전
@내공간의자유 조언감사해요.. 제가생각이짧았나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