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러는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완벽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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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러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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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달 전
원래 매우 계획적이고 치밀한 사람이였습니다. 완벽주의 성향 덕에 분 단위로 계획을 짜서 살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모든 것이 하기 싫고 그렇기에 계획도 안 짜고 매일 하던 루틴조차 무시하며 살고있습니다. 심지어는 반드시 해야하는 일을 안 하고 있습니다. 진짜 왜 이런 걸까요.. 다 놔버리고 싶고 자포자기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냥 다 끝내고 싶어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거나 아님 죽어도 여한이 없을 것 같다고 생각도 듭니다. 이거 진짜 왜 이런 거죠?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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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은 마카님께
#무기력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다시 예전처럼 계획적이고 루틴을 지키며 살고 싶어 도움을 요청하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완벽주의 성향과 매우 계획적이고 치밀한 마카님께서는 현재는 그렇지 못하여 자포자기한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분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루틴을 지키며 살아가는 것은 생각보다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1분이라도 늦어지거나 한 개의 루틴이라도 정해진대로 하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고 여겨지기에 시작도 하기 힘든 상태가 될 수 있을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계획도 목표와 같이 실현가능한 기준안에서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도 필요해보입니다.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마음이 편안한 경우도 있지만 철저하게 짜여진 계획은 지키지 못했을 경우 죄책감, 좌절감을 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계획을 세우되 계획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라도 대체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다양하게 정해두시면 좋을것입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마카님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카님이 좋아하는 것, 즐거워하는 것, 했을 때 행복한 것 등을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할애하여 하시면 좋을것입니다. 운동도 큰 도움이 됩니다. 거창한 운동이 아니더라도 땀이 날 정도의 가벼운 유산소운동을 주 3회 이상하면 좋습니다. 신체건강과 더불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햇빛을 맞으며 산책하기, 자전거 타기 뭐든 좋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 무엇이든 해보면 무기력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달 전
안심하세요. 어떤 이유로든 우리는 때때로 힘들고 지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스스로에게 조금의 여유를 주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또한, 주변에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조금씩 조금씩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