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산을 넘어가야 하는 순간이 오는데 자꾸 회피하려고만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큰 산을 넘어가야 하는 순간이 오는데 자꾸 회피하려고만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ragann
·3달 전
두달뒤면 시험이고 모든게 끝나는데 전 왜 4시간을 또 그냥 버렸을까요. 항상 계속 걸어가는 단계에선 별무리없이 해내는데 마무리가 엉성하고 짓지를 못해요 오히려 시험이 다가올수록 열심히 해야하는데 더 하기가 싫어집니다. 일주일만 놓아도 다 잊어먹는 시험인데... 감유지가 필수인데.. 공부하는 순간순간 자꾸 무기력해지고 그냥 죽고 싶어요. 죽고 싶다는게 진짜 죽고 싶을만큼 힘들다라는 느낌보다는 회피에 가까운 거 같아요. 그냥 평생 잠들고 싶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냥 현실과 멀어지고 싶어요. 저 이번엔 꼭 해내야 하는데 나이도 먹을만큼 먹었고. 근데도 진짜 아무것도 하기 싫고 잠만 자고 싶어요. 진짜로요
성적시험대학자퇴입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시험을 앞두고 걱정인 마카님께
#시험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공부가 잘 되지 않아 도움을 요청하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두 달뒤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계신가봅니다. 중요한 시험인만큼 잘해내고 싶은 마음이 큼에도 더 하기가 싫어지시는군요. 아마도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생각 등으로 긴장, 불안이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2개월 뒷면 중요한 시험인데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공부는 손에 잡히지 않고 죽고싶다는 생각까지 드시는군요. 이번에 꼭 해내야 한다는 압박감, 해내지 못할까봐에 대한 불안감등이 많은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시험을 준비할때는 공부하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지켜야하는 수칙들이 있습니다. 먼저 수면시간확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공부하는 시간에만 집중한 나머지 잠 자는 시간을 소홀히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 뇌는 기억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에 잠이 부족하다면 이러한 과정에 영향을 주어 오히려 학습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어도 7시간 이상은 수면시간을 확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는 적절한 휴식시간과 몸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은 신체건강과 더불어서 마음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시간을 할애하여 운동과 휴식시간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셋째 긍정적인 마인드 세팅하기입니다. 마카님의 강점에 집중하여 앞으로 잘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스스로에게 많이 주면 좋습니다. 비슷한 활동으로 감사하기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일기를 쓰듯이 그날 감사했던 일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쓰다보면 보다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마카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