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소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k7321
·일 년 전
저는 지금까지 남자를 만날때 제가 좋아해야 하고 외모도 많이 보고 뭔가 스파크가 튀어야 연애를 했었는데 그러다보니까 항상 제가 힘들고 마음고생을 많이해서 2년정도 연애를 안하다가 아는 언니가 착한사람 있다고 하서서 소개를 받고 한번 봤는데 저를 엄청 좋아해주시고 잘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고백을 받았는데 저는 마음이 크게 있는 건 아니여서 쫌 더 보고 정하고 싶다고 했어요 .. 지금까지 연애를 생각 해보면 마음이 많이 안가더라도 저를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는 게 맞을까요?..아니면 마음도 크케 없는데 아얘 안만나는 게 맞을까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좋아하는 마음의 크기가 같을 수는 없지만 변화의 가능성이 있는지가 중요할 것 같아요.
#연애
#내가좋아하는사람
#나를좋아해주는사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김숙자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과 연애를 주로 했는데 그 과정에서 힘들고 마음고생도 많이 했다고 하셨네요. 최근 좋은 사람을 소개받고 고백을 받았지만 마카님은 마음이 크게 있는 건 아니라서 만나야할지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연애에 대한 가치관이 분명한 마카님은 지금까지와 다른 느낌의 상대를 만나 혼란을 경험하는 것 같습니다. 상대가 좋아하고 잘해주는 것에 비해 아직 자신의 마음 크기는 그 정도가 아니라 미안함을 주로 느끼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연글을 보면 마카님은 이성과의 사랑에서 기준이 확고하신 것 같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마음이 확실해야 하고 외모적 기준도 만족해야 하고 열정이 있는 연애를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연애에 대한 기준이 확고한 건 자신을 잘 안다는 증거일 수 있어요. 다만 이전의 연애가 힘들고 마음고생을 했다고 하셨네요. 어떤 점에서 이전의 연애가 힘들었는지, 연애가 끝나는 과정은 어떠했는지, 2년 동안 연애를 안 한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돌아보는 과정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가 커지고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좋아하는 마음의 크기는 항상 같을 수 없습니다. 다만 지켜보면서 맞춰갈 수 있는지가 중요할 것 같아요. 미안하거나 고마운 마음에 시작하기보다 ‘좀 더 보고 정하고 싶다’고 하신 건 신중하게 대처하신 것 같아요. 몇 번의 만남 후에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면 거절하는 것도 상대를 배려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전의 연애가 힘들었다고 꼭 자신을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편하게 보여줄 수 있고 갈등이 있어도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분을 만나셨으면 합니다.
연애는 자신의 깊은 내면과 무의식적인 관계패턴이 가장 분명히 드러나는 관계라 좋은 만큼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과거의 연애를 돌아보면 자신의 관계 패턴과 욕구 등을 알아채고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Moon
· 일 년 전
시작부터 고민이면 안하는게 나을듯 싶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7321 (글쓴이)
· 일 년 전
@OMoon 🥲서로 똑같이 좋아하기가 쉽지 않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009988
· 일 년 전
제가 딱 똑같은 상황에 우선 만나보고 마음이 안생기면 헤어지지 뭐 . 라는 생각으로 일단 만나봤는데요 4년넘게 만나고 있습니다 너무 착하고 인성이 좋은 사람이라 결국 마음이 움직이더라구요. 만나보고 마음을 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7321 (글쓴이)
· 일 년 전
@뭐한담닉네임 그쵸..ㅠ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7321 (글쓴이)
· 일 년 전
@qwerty009988 저두 제 주변에 친구도 그래서 고민이 되네여 ㅠ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7321 (글쓴이)
· 일 년 전
@!d5121673c20f1bd12cb 확실히 마음 없는데 시간내서 만나는 것도 스트레스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