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계획하고 스트레스 받아요.
하고 싶은 건 많아서 일을 벌려 놓아요.
풀타임 일을 하면서 석사 공부를 하고 있고, 동시에 자격증 시험 공부를 하면서 유학을 위해 준비하고 있어요.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으로 무리한 계획을 세우고 세운 계획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어요.
일에서 문제가 생겨 제가 곤란해질까봐 전전긍긍하고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미리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느라 정작 해야 할 일(특히 시간이 많이 드는 업무)은 못 하고 미루고 있습니다.
지나친 불안을 줄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