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꿈이 뭔지 모르겠고 제가 잘하는 걸로 꿈을 찾자하기엔 꿈이 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마인드다루기
21일 전
저의 꿈이 뭔지 모르겠고 제가 잘하는 걸로 꿈을 찾자하기엔 꿈이 없어요
저는 꿈이 없어요 그래서 잘하는 것으로 꿈을 찾아보려고 하는데 제가 잘하는게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전 뭐에 재능이 있는지 모르는거 같아요 어떻게 찾는지도 모르는거 같고 저에 대해서도 잘 몰라요 제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기에는 아직 학생이여서 잘하지도 베이킹에 관심이 있고 해보고 싶지만 시도를 안해봐요 오븐을 쓰지않는 간식들을 고작 2번 정도 만들고 거의 생각으로만 만드는 거 같아요 잘하는 것도 없고 이루고 싶은 꿈도 없어요 어떻게 하면 저의 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1일 전
진로적성 검사를 권유 드립니다.
#진로적성검사 #좋아하는것부터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잘 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겠고 재능도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네요. 그러다 보니 꿈조차 없다고 느끼시나 봅니다. 베이킹에 관심은 있으나 시도조차 하지 않다 보니 무얼 잘 하는지, 잘 할 수 있는지, 좋아하는지 알 수 없어 걱정을 하시는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혹시 낯선 것, 낯선 사람을 만날 때는 크게 긴장할 상황이 아니어도 미리 긴장이 많이 되는 타입이신가요? 또는 무엇을 하든 잘 해야 하고 한 번 시작하면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마음이 있어서,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 것은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아니신지요? 무엇이든 실패하면서 배웁니다. 고민 없이 한 번에 시도하고 한번에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만약 지나치게 심사숙고 하고 신중한 성향이시라면 차라리 '실패해서 후회'할 목적으로 '충동적'으로 저질러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학생이라고만 하셔서 중학생이신지 고등학생이신지 모르겠지만, 지금도 절대 늦지 않았습니다. 일단은 아주 어릴 때를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유치원 다닐 때, 초등학교 다닐 때 무얼 가지고 어떻게 노는 걸 좋아하셨는지.. 혹시 기억이 안 난다면 부모님께 한 번 여쭤보세요. 대부분 어릴 때의 성향이 그 사람의 잠재적 취향과 능력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혹시 검사를 받아 보지 않으셨다면 워크넷에서 진로적성검사, 직업심리검사 등 여러 가지 온라인 검사를 무료로 하실 수 있으니 한 번 종류 별로 받아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https://www.work.go.kr/
만약 심리적인 문제가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야기하지는 않는지, 진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 보고 싶으시다면 상담에서 충분히 도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마카님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