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고 복잡합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늙은청년
24일 전
힘들고 복잡합니다
저는 20대 중반에 가까워지는 나이입니다 모은돈도 얼마 안되고 가정도 빚쟁이에 새어머니는 매일 시비걸어 다툼있고 아버지는 자주 술드시고 들어와 시비를겁니다 현재 저는아는 지인통해서 회사에 직원으로 일하는중 입니다. (월급 얼마안됩니다) 올해부터 자취를 생각해 왔는데 막상 업무에 몰입하고 하니 자취할 생각도 못할정도로 피곤하기 만하네요 일이 쉽지않아 종종 일주일에 3번은 그만둬야하나 생각합니다 친절하긴 하시는데 항상 지치네요 회사다니면서 여유롭게 살며 자취를하냐 부모님집에 지내면서 돈이나 모아야하나... 다만 여기서 회사를 나가면 어디갈때도 찾기도 어렵고 백수가 된다는건 너무 끔찍하네요 친구도 없고 여자친구도 없고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이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스트레스두통우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2일 전
신체적 & 심리적 에너지 충전 및 보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에너지소진 #심리자원필요 #심리코칭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친구도 없고 여자친구도 없고>, <새어머니는 매일 시비걸어 다툼있고 아버지는 자주 술드시고 들어와 시비를겁니다>, <회사다니면서 여유롭게 살며 자취를하냐, 부모님집에 지내면서 돈이나 모아야하나> 등 여러 가지 고민이 되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에 안쓰러움과 함께 위로를 전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현재 상황은 <막상 업무에 몰입~ 자취할 생각도 못 할정도로 피곤>이라는 말씀처럼 신체적인 에너지 부족과 심리적 에너지 자원-마카님의 마음을 편안하게 털어놓고 이해, 공감, 위로 등을 받을 수 있는 관계- 의 부족인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신체적으로 에너지를 충족하는 방법은 적절한 휴식, 충분한(과도한 아닙니다) 잠, 적당한 움직임(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등) 등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리적 에너지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말씀하신 친구 혹은 연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만큼 -회사에 내에 마음 맞는 동료가 있다면 함께 즐거운 시간 갖기(예>함께할 수 있는 게임, 가벼운 술자리 등) -해 보고 싶었던 것이나 취미가 있으면 하기(예>노래방에 가서 마음껏 노래 부르기, 배우고 싶은 운동이나 악기 배우기 등) -자신에게 맞는 동호회 참여하기 -전문가(상담가)에게 상담 받아보기 등 마카님이 접근하기 가장 편리한 것에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필요하시고 생각되시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하나임
24일 전
저는 20대때 일부러 집에서 멀리 떨어진곳으로 직장을 다녔습니다. 술처먹고 폭력을 행사하는 새아빠를 피하기 위해. 어머니도 다른곳에 피신해 있었고요. 가족이 우선이 아니라 내가 우선입니다. 새아빠가 죽고 나서야 어머니와 함께 할수있었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은 피곤하고 힘들죠. 힘내세요
강해애담 (리스너)
24일 전
나이는 들어가는데 내 삶은 나아지는 것 같지 않고. 불안하고 많이 조급하실 것 같아요. 문제는 너무 크고 복잡해 보이죠. 어떤 선택을 내려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는 마음이실 겁니다. 문제가 너무 어려울 때 저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것을 골라보곤 합니다. 내가 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가장 작은 일부터 해보는 거죠. 먼저 본인이 가장 개선하고 싶은 문제를 하나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직업적인 부분이나, 가족과의 관계나.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것부터 조금씩해보아요. 조급할 땐 문제를 빨리 해결해야할 것 같아, 빠른 해결책만 찾게 되지만 그럴 수록 작은 것부터 천천히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늙은 청년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꼭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심리 상담이 아니더라도, 진로 코칭, 가족상담 등 세상에 전문가는 많으니까요. 돈 쓰는 걸 주저하지 마시고 좋은 전문가를 한 번 찾아보세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