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너무 많아서 뭐부터 상담해야 될 지 모르겠어요
말 그대로 뭐부터 상담을 해야될 지 몰라서 일대일 상담 신청하려다가 이쪽으로 흘러넘어왔어요. 가장 큰 문제가 뭘까 싶으면 그냥 다인 것 같아요.
매사가 불안해서 충분히 당당할 일인데 확신 없는 모습 보여줘서 의심을 산 적도 있어요. 사소한 것도 불안해서 그걸 못 숨기니까 날 사랑하는 사람이 지칠까봐 무서워요.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남에게 제 선택을 확신 받고 싶고, 안 그래야지 다짐해도 어느 순간 도움을 요청하는 제가 너무 싫어지고요...
제 장점이 뭔지도 모르겠어요. 남들이 절 향해 말하는 장점들은 제가 생각할 땐 정말 아니거든요.
제 의견을 확실하게 표현하지 못하겠어요.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그것도 제가 오롯이 다 감당하고 손해보는 일도 빈번하구요... 말하면 미움 받을까봐 무서워요 실제로 단호하게 말했다가 친구도 저도 상처받은 적도 있고요.
자존감 자신감은 없으면서 자존심은 세고요, 어느 날은 너무 몰아붙이는 걸까봐 스스로 위안을 해본 적도 있는데 자기연민에 빠져서 자기한테만 관대한 사람이 된 건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이 년 전 즈음에 인터넷에서 돈 주고 심리상담 짧게 받았었는데 조언대로 실행했음 정말 망할 뻔했다 싶은 일도 있었어요. 그래도 여기서는 좀 다르지 않을까 다시 한 번 상담을 신청하고 싶어요.
가장 큰 문제 가장 힘든 문제를 모르는 거 보면 전 아직 살만한 건지... 시간은 정해져있는데 어영부영 말하다가 시간만 흐르고 해결은 못하고 돈만 깨질까봐 여기에 온 거면 말 다한 거 아닐까요
그래도 이대로 지내면 정말 나잇값 못하는 어른이 될까봐 무서워서 더 늦기 전에 성장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고치고 해결해야 될 지 모르겠어요. 이러는 순간에도 스스로 고르지 못하니까 환장하겠네요. 상담사 선생님들도 이런 제가 답이 없다고 생각할까봐...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