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만되면 우울하고 엄마가 보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비공개
한 달 전
밤만되면 우울하고 엄마가 보고싶어요
저도 제가 왜 이러는 건진 모르겠는데 밤마다 너무 외롭고 무기력하고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 할 정도로 우울해져요. 아빠가 평소에 일찍 잠 드는데, 이렇게 우울하고 슬플때마다 누군가 저를 안아주고 괜찮다고 위로 해줬우면 좋갰는데 그렇게 해 줄 사람이 없으니까 더 슬퍼지고 엄마를 상상 했다가도 현실을 자각하게 돼요. 아빠는 술 좀 조금만 먹었으면 좋겠는데 계속 먹어요.. 제가 울며불며 집을 나가거나 최악의 선택을 해야만 상황의 심각성을 알고 술을 그만 마실까요? 아빠가 술 마시기 시작한건 이혼하고부터예요. 시간을 돌릴수만 있다면 부모님이 이혼 하기 전으로 되돌리고싶어요. 최근에 여행을 자주 갔는데 그럴때마다 문득 느끼는 게 있어요... 엄마랑 여행을 간 기억이 거의 없다는거에요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엄마랑 단 둘이 제주도여행을 가는 것이였는데... 친구들에게 이런 말을 하자니 너무 무거우니까 할 수 없고 엄마랑 연락을 해도 아빠 몰래 하는거라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그냥... 혼자 이렇게 버티다 자고 일어나면 기계처럼 학교가는게 일상이 됐어요. 아침엔 괜찮은데 이상하게 밤만 되면 계속 그래요... 도와주세요
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5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부모님 이혼으로 외롭고 힘들어요
#부모님이혼 #알코올의존 #무기력감 #우울감
안녕하세요 마인드까페 상담사 임어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부모님의 이혼 이후 어머니의 빈자리에 그리움과 힘든 마음에 고민글을 주셨어요. 부모님의 이혼 이후 아버지는 부쩍 술을 많이 드시면서 괴로와하시는 시간이 많아지시다보니 걱정되는 마음이 크신거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아침이 되면 학교를 가고 부지런히 일상을 보내느라 우울감을 크게 느끼지는 않지만 밤이 되면 밀려오는 우울감과 외로움에 많이 힘드신거 같아요. 부모님께서 언제즈음 이혼을 하신걸까요. 두 분께서 어떤 사유로 이혼을 선택하셨는지 자세한 상황이 적혀 있지 않아 알 수는 없지만 오랜 기간 두분께서도 애써오신 시간들이 분명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부간의 의견차이가 좁혀 지지 않으셔서 이혼을 선택하셨으리라 추측해 봅니다. 그 갈등 상황과 이혼의 과정을 지켜보신 자녀의 입장에서 마카님이 심적으로 겪으셨던 고통과 불안감이 얼마나 크셨을까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하지만 부모님 두 분의 선택을 존중해 드리고 현재는 비록 술을 드시며 힘든 마음을 잊어보려 애쓰시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빈자리를 그리워하며 여행에 가서도 어머니를 떠올리는 마카님, 그리고 따로 지내실 어머니까지 이혼으로 인한 변화와 새로운 삶에 적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힘든 마음이 들고 괴롭지만 친구에게 터넣기도 힘들고 어머니와 편안하게 연락하는 것도 아버지 눈치를 보고 계시다니 아마도 많이 불안하시겠지요. 우선 아버지와 어머니 두 분이 이혼 이후 삶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지켜봐 드리고, 우리 마카님도 천천히 마카님의 일상을 보내면서 적응해 가실 시간이 필요해 보여요. 복잡하고 힘든 마음 혼자 삼키지 마시고 신뢰할 수 있는 지인이나 상담을 통해 현재의 깊은 상처를 나누시면서 일상에 조금씩 적응해 가길 바랍니다. 어머니와 떨어져 지내시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눈치 보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머니와 소통도 하시고 만남도 가지실수 있는 자녀로서 권리가 있으시니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셨으면해요.
힘들때는 언제든 마인드까페 상담을 통해 마카님의 지친 마음을 나눠주세요. 힘내세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