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오바나이
한 달 전
과거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대학생입니다. 너무 어린 시절에 왕따, 폭력, 성추행을 오랫동안 당했어요. 모든 사람을 믿지 않고 아무랑도 깊은 관계를 유지하지 않으려고 해요. 누군가 너무 가까이 다가오면 피해버리기만 해요. 제가 너무 과거에만 얽매이고 있는 걸까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기억은 지워지지 않은데. 아직도 다른 사람이랑 잘 지내고 싶지는 않아요. 그냥 제가 혼자 생각할 때 너무 힘드네요.
트라우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너무 어린 시절에 왕따, 폭력, 성추행을 오랫동안 당했어요.
#트라우마#성추행#왕따#폭력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어린 시절, 오랜 기간 동안 성추행과 폭력, 왕따를 경험하였던 상처와 아픔이 현재 삶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아픈 심리적 경험은 과거로 끝나지 않는 경향이 강하고 마카님의 마음에 남아서 과거에 대한 자책과 분노 등을 남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과거에 경험한 다양한 상처들이 현재에 영향을 주고 이런 상처를 해결하고 싶은 기대와 목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다란 상처에도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마카님의 힘도 보게 됩니다. 상처 경험이 오랫동안 이어진 경험은 무척이나 고통 스러웠을 것 같고 보호받지 못한 경험도 또 다른 아픔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상처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으로 힘든 경험을 오랫동안 경험한 부분을 통해내고 자신을 아끼고 보호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과거와는 다른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더 사랑하고 이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이해와 수용, 공감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현재의 감정을 적절하게 받아주고 과거의 경험에 대한 깊이 있는 경청을 통해서 지금보다 건강한 삶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에 대한 용기를 가진 마카님과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몽글리아
한 달 전
좀 상스러운 말이긴 합니다만... 나한테 왕따시키고 때리고 성추행한 ###들은 멀쩡하게 발 뻗고 자고 있는데 정작 피해자인 나는 우울하게 사는 것이 정말 뭣같네.. 내가 왜 이렇게 살아야 해? 억울해!! 라고 이런 생각들을 하곤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