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의 연속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Jjj02
2달 전
고민의 연속
사실 저는 좋은 상위권 대학만 가면 취업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서 과를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학을 가서 보니 제가 다니는 학과인 A(보건)가 무슨 학과인지 어떤 진로가 있는지 만약에 복수전공을 하여서 B학과를 공부를 해서 B학과(IT관련)를 이용해서 나아가는 길을 생각했는데 취업을 하려면 대학원을 가야한다고 제가 과연 할 수 있을지 고민이되고 걱정이 됩니다.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불안스트레스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대학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인 마카님께
#진로 #진학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잘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으로 신청해 주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상위권 대학에는 진학했지만 따로 하고 싶거나 좋아하는 학과를 따로 생각하지 않고 대학에 진학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께서 어떤 것들을 공부하고 싶은지 아직은 찾는 단계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현재 다니는 학과가 `보건`관련 학과로 진학하였는데 IT 관련 학과를 복수전공하여 나아가는 길을 생각하셨는데 그 계열은 취업을 하기 위해선 대학원을 가야 한다 하여 고민이 많이 되시나 봅니다. 마카님께서는 공부를 고등학교 때까지 열심히 하여서 원하는 상위권 대학으로 진학을 하실 정도의 학습능력이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다만 `공부를 하는 이유`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였기 때문에 대학에 들어가서는 다소 허무하고 의욕이 떨어졌을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대학에서는 마카님의 흥미를 찾고 적성을 경험을 통해 파악한 후 이 두 가지가 일치하는 직업을 목표로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에서는 이론 공부뿐만 아니라 실습, 조별 과제, 리포트 등 다양한 능력치를 원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쌓으면서 마카님께서 어떤 것에 흥미가 있고 성취를 느끼는지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습니다. 배운 내용 중에 특히나 재미있던 내용들, 실습하면서 계속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것들을 잘 정리하여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이러한 것들을 찾는다면 그에 맞는 학과로 전과를 하거나 복수 전공을 하거나 선택하여 방향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인 학습능력은 뛰어나시기에 목표(방향)만 정해진다면 분명 원하는 바를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원의 경우 학부 때보다 더 심화된 이론과 실습을 하며 뽑는 방식은 학교마다 다양하니 입시요강을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보통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