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30이 한달도 안남았는데 취업하기 무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2달 전
이제 30이 한달도 안남았는데 취업하기 무서워요
여자고 이제 30이 한달도 안남았는데 회사 경력도 5개월뿐이없고 1년동안 일을 쉬었습니다..... 일자리 구하기 무서워요 어떡하죠 1년내내 집에만 있어요 사회로나가기 무서워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장지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마카님께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싶어요.
#응원#자원#취업#시작#불안감#자기이해#진로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장지민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보고 위로 및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 반갑습니다. 현재, 30살을 앞두고 계시고, 그동안의 회사 경력이 5개월이며, 1년동안 일을 쉬고계신 상황이군요. 마카님께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걱정과 두려움이 있으셔서 고민글을 남겨주셨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30살을 앞둔 시점에서 조급한 마음도 있으신 것으로도 보여지며, 현재 재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두렵고, 무서운 마음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 과거, 직장경험내에서 힘든 경험을 하신 것은 아닌지 염려됩니다. 이로 인해 재시작을 하는 것에 있어 두려움이 있으신 것으로도 생각해보게 되어요. 또한 취업 준비 과정에서 느끼는 부담감 및 스트레스와 5개월의 직장경험 및 1년간의 쉰 시간들이 재취직에 영향을 주지 않을가 염려하는 마음도 크신 것으로도 생각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몇 가지 해결방안에 대해 나누고싶습니다. 재취직을 준비하는 과정을 떠올릴 때 두렵고, 무서움을 느끼는 마음을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받아들여보시기를 권합니다. 누구나 새로운 시작, 상황을 맞이할 때 두려움과 긴장감을 느끼고는 하지요. 과거, 마카님께서 5개월간의 직장생활을 해내시고, 과거 직장을 준비해가실 때에도 긴장 및 두려움이 있었지만 힘차게 도전하고, 어려움을 견뎌내신 순간과 경험들이 있으실거에요. 이 장면이외에도 우리의 삶을 자세히 살펴보면, 힘들고, 어려워도 꿋꿋히 버텨내고 기운을 낸 장면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러한 자신의 소중한 모습을 잊지마시고 기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1년 간의 쉬시는 시간으로 인해 괴롭고, 힘든 마음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충분한 쉼이 있을 때 무언가를 다시 할 에너지도 차오를 때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 혼자서 고민으로 힘들어하지마시고, 편안한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에 대해 나누어 보시기를 권해요. 자신의 마음에 대해 나누며, 정리가 되는 부분도 있고 위로와 공감을 받으며 힘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마카님 앞으로의 빛나는 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시간내주셔서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이제 도전을 위한 힘이 바닥난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