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격이 너무피곤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qwesz
2달 전
제 성격이 너무피곤해요.
제성격 mbti가 enfp인데 공감을 너무잘해요. 그리고 또 팔랑귀이기도 하고요 저는옛날부터 bj가 꿈이었습니다.주변사람들이 꾸준히 하는말이 너는이걸 잘하겠다 이런소리를 정말많이 들었습니다.그래서 자신감도 생겼고요. 그리고 방송을 키고 봤는데 당연히 시청자가 별로 없었습니다. 이런건 원래 꾸준히해야되는데 저는 이걸 너무 쉽게봤습니다. 그래서인터넷에 쳐보면 방송으로 성공 절대못한다 레드오션이다.이런글들을 보면 쉽게 포기를합니다.그리고 또이걸하고싶은데 안돼면 어떡하지 그래서 동기부여에대한 영상들을보면 움직여라 생각하지말고 해라 노력만하면 누구나 될수있다 얘기를 들었고 그해결방법은 알고있도 사주에도보면 제가 방송할사람이라고 좀만 버티면 방송으로 성공할수있다라고 얘기를 합니다. 근데 정말 움직이질못하겠습니다. 너무 무섭습니다. 도전하기가 옛날에는 자신감도 높고 자존감도 높아서 재밌고 그런사람이었는데 요새는 뭘해도될까라는 생각밖에없습니다. 맨날 저는 늦었다고 생각하는데 저랑캐릭터겹치는 사람도 많고 저는 어떡할까요 맨날해야겠다라고 생각을하는데 잡생각때문에 뭘하지를 못하겠습니다.성격은 되게급한데 몸은되게 느립니다.하 제가정말 제 자신이피곤합니다.
스트레스의욕없음불안강박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임기용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고민은 자신을 성장 시키는 시간이기도 하죠.
#고민 #스트레스 #강박 #불안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임기용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겨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MBTI 가 ENFP시군요. 저도 ENFP입니다. ENFP는 공감을 잘하고 팔랑귀이기도 하죠. 뿐만 아니라 활동가 스타일이기도 하며 유명 연예인 중에 ENFP가 많기도 합니다. 마카님처럼 BJ를 꿈꾸기에 적합한 유형이죠^^ 그런데 유투브를 보니 넘 경쟁이 심한 레드오션이라 포기를 하신 모양이네요. 참 안타깝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말씀 중에 '맨날해야겠다고 생각을 하는데 잡생각 때문에 뭘할지를 결정하지 못하겠다.'고 하셨는데, 정말 생각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생각이 많다는 것은 아이디어가 많다는 측면에서는 장점이지만 생각만 많고 실행은 부족하다는 단점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는 뭐든 작은 것을 하나 정해서 일단 해보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생각이 많은 타입이란 걸 깨닫고서는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매일 할 수 있는 일을 정해서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는 매일 실천하는 일종의 루틴routione을 만들어 실행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것 - 실내 운동 10분하기, 아침에 건강보조 식품 챙겨먹기, 책 10분 읽기 같은 것을 합니다. 마카님이 유투브에 대해 레드 오션이라고 하셨는데, 레드오션이란건 관점울 달리해서보면 이미 검증된 시장이라는 겁니다. 고객이 존재하는 시장이니 나만 잘 하면 수입이 보장되는 시장이란 의미죠. 그러니 경쟁이 심하다는 관점을 고객이 매우 많이 존재하는 시장이라고 생각해보면 오히려 기회의 장이라고 생각되지 않을까요? 경쟁자가 없는 시장은 그만큼 시장이 작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유투브를 하기 위한 작은 계획을 하나 세우고 실행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가량 가령 유투브 동영상 분석하기라는 목표를 세우고, 매일 한 편을 분석하고 내가 배울 점 찾아서 적용하기 같은 것 말입니다. 또한 나의 강,약점을 분석하고 시장의 기회와 위기에 대처하는 전략인 SWOT분석 같은 것을 한번 해보시면 어떨런지요? 혹는 비즈니스 캔버스로 나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봐도 좋구요. 가만히 있기 보다는 뭐라고 하다 보면... 그기서 실마리가 잡힐 수도 있지 않을까요? ENFP라고 하셨는데, ENFP의 특성이 활동적 성향을 활용해서 한번 시도해보시기를 빕니다.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를 찾아서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하고 싶은 걸 해보는 게 어떨까요? 실패해도 거기에서 얻는 것도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하고 싶은 분야를 해보시라 말해드리고 싶네요. 예체능 분야도 꼭 유명인이 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직무가 있으니깐요. 찾다 보면 조금이라도 끌리는 것들이 보일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