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가,학자가 되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집가고싶다아
2달 전
심리상담가,학자가 되고싶어요
인문계다니는 남자 고1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주변인들의 고민상담도 많이해주고 심리학쪽에도 관심이 많아요 여기 계신분들 사연을 들어보고 공감도 많이했고 정말 응원 해주고 싶은데 부족한 어휘력으로 어설프게 접근해서 괜히 더 상처만 주나 싶어서요 제대로 배우고 마음의 상처가 있는 분들을 치료해드리고싶네요 어떻게하면 심리상담가,학자 아니면 정신과의사가 될수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고민 상담, 심리학에 관심이 많은 마카님께
#진로 #심리상담사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심리상담사, 학자, 정신과 의사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이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돕고 싶은 마음, 그런 것들을 통해 성취감, 뿌듯함 등을 느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심리상담사가 되려면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심리상담사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되는 방법들도 조금씩은 달라집니다. 상담관련 직종으로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상담심리사, 미술치료사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심리학과, 상담학과 등이 있는 대학에 진학하여 이론 및 실습을 공부하고 졸업 이후에 심리상담사로 활동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최근에는 보다 학문이 세분화되면서 대학원 과정까지 마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마카님 스스로도 심리상담사가 적성과 흥미에 맞는지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정도, 하는 일에 내가 성취감을 느끼는 것인가, 나의 가치관과 맞는지, 연봉은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인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해보면 좋은 것들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마카님에 대한 이해를 스스로 많이 해보시면 좋습니다. 마카님께서 직접 심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심리 상담에 대한 이해와 마카님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상담심리학, 발달심리학, 이상심리학, 상담학 등 관련한 책, 서적 등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주변인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진심으로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는 것만으로도 치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조언보다는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방향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
goejiseki175
2달 전
상담사는 관련 학과를 나오시면 됩니다. 대학 4년에 더 공부하셔서 석사까지 취득하시면 훨씬 유리하다죠.
3HARE
2달 전
멋진 꿈 응원합니다. 필요한 공부를 해서 그것을 습득해 알게되는것과, 그 알고있는것을 타인에게 표현해내는건 각자가 다른분야라고 생각해요. 이건 어느분야나 마찬가지일거예요.. 일단 사람을 상대하고있다는 공통된 부분에 있어서는 말이죠. 디자인을 잘하고싶다는 친구에게, 네가 하고싶은걸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같이일하는 사람들에게 네가 원하는 일을 잘 설명하려면 표현하고 말하는 방법도 필요하니, 말하기 공부도 같이 하라고 말해줬거든요.. 듣는 사람입장에서는 부족한 설명이 정말 힘들어서요🥲 아마 쓰니님도 조금 더 잘하고 싶으시다는 고민이 든다면, 말하기나 표현하기 공부도 필요할겁니다. 처음부터 만족스럽게 잘 할수는 없죠. 하지만 최선을 다해 임하다보면, 전부는 아니라도 알아주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
집가고싶다아 (글쓴이)
2달 전
@3HARE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