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약 꾸준히 복용 중 부작용 변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rina0052
2달 전
우울증 약 꾸준히 복용 중 부작용 변화
우울증 약을 5개월째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점점 상태도 좋아지면서 부작용도 줄었는데 갑자기 일주일 전부터 급격히 우울해지고 자살생각도 나구요 부작용도 갑자기 심해져서 하루종일 머리가 띵하고 아프고 구역질을 합니다 같은 약을 매일 같이 먹는데도 갑자기 이럴 수가 있나요? 병원 예약이 3주 남았는데 좀 더 당겨서 가봐야 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우울증 약을 5개월째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우울#약물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우울증이 생기고 적절한 약물 복용으로 우울감이 조절되었던 것 상황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일주일전부터 갑작스런 우울감이 나타나고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울증이 약으로 조절되기는 하지만 외부 상황에 따라서 안정되기도 하고 반대로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머리가 아프고 머리가 띵하다는 느낌이 있는 것으로 보아 불안도 함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울하다 보면 불안도 같이 병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울이 불안으로 변하기도 하고 불안이 우울로 바뀌기도 합니다. 정서적 변화는 외부적인 상황으로 변하기도 하지만 내부적인 성격이나 정서에 대한 부분도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물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성격이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외부적인 환경에 쉽게 변하지 않고 내면에서 적절하게 조절하게 됩니다. 약물은 성격을 변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원인을 일으키는 성격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성격 변화와 감정, 내재적인 면과 외부적인 면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마카님이 그런 말을 하시니 너무 슬퍼요. 누군가의 위로가 형식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우리 다시 시작해봐요. 아직 만나보지 못한 행복이 많이 남아있을 거예요! 제가 응원해 드릴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