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직업이 있는데 체형때문에 안될것 같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seojinp
3달 전
하고싶은 직업이 있는데 체형때문에 안될것 같아요
제가 꿈이 배구선수인데요, 세터를 하고싶어요. 근데 키가 커야하는데 유전 때문에 키가 너무 작아요. 이대로는 제가 하고싶은 일을 못할것같고 이런것도 안되면 살기가 싫어지는것 같아요. 어떡하죠?
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꿈을 이루고 싶은 마카님께
#진로고민 #신체고민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배구선수가 꿈인데 키가 원하는 만큼 크지 않아 답답하고 살기 싫은 마음까지 들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신의 꿈(배구선수)을 이루기 위한 조건(키)이 부족하다 여겨져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이루지 못할것 같아 불안과 무기력감이 생길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나이를 알 수는 없지만 학생(초등~고등)이라고 가정하고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구 선수로서는 큰 키가 메리트이긴 하지만 언제나 예외가 있는 법이 있습니다. 야구에 김선빈 선수, 축구에 메시 선수 등 선천적인 신체 조건이 뛰어나지 않음에도 목표를 이룬 선수들이 많습니다. 신체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다른 많은 노력들을 하면서 꿈을 이룬 운동선수들이죠. 마카님께서 현재 키가 작다고 생각해 많이 속상하시겠지만 키는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클 여지가 있습니다. 키가 크는 속도는 사람마다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키가 크기 위한 노력과 배구와 관련한 훈련들을 성실히 준비한다면 원하는 꿈에 가까이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배구 선수가 되려면 배구 실력도 중요하지만 체력적인 측면, 기술적인 측면, 멘탈적인 측면 등 다양한 면에서 배구를 잘 할 수 있는 조건을 위해 노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력적인 측면은 지속적인 운동(오래달리기 등), 기술적인 측면은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연습, 멘탈적인 측면은 긍정적인 마인드, 팀원과의 소통 능력, 승부욕 등이 해당됩니다. 키가 크기 위한 노력은 규칙적인 생활(수면, 식사, 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수면시간을 확보하시고 영양분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스트레칭과 적절한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이와 더불어 `나는 해낼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계속 되뇌면 이러한 노력들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멀리서나마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deday
3달 전
저도 옛날엔 꼭 하고싶은것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직업을 알게되고 점점 희망하는 진로가 바뀌었어요 지금은 이것 아니면 절대 안될거같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 경험상으론 오래가지않더라고요 세터도 키작은것보던 큰것이 좋긴하겠지만 엄청나게 작지 않고 아직 성장기이시면 클 키가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도 제 외가 친가 둘다 여자분들은 키가 160이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160이 조금넘는 키를 가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세터도 그렇게 키가클 필요는 없는 포지션입니다 분명 배구선수가 아니더라도 원하는직업이 생길거에요 글쓴이분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아직 고 1이니 분명 키가 더 클거예요. 그리고 키가 크지 않아도 꿈을 이룰 수 있을 테니 너무 상심마세요. 마카님에겐 아직 많은 시간이 있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