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받을 때 진심이 안느껴져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달 전
위로받을 때 진심이 안느껴져요
저는 지금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있는 여중생입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고민을 말해도 위로받고 있다는 기분이 안느껴져요 그냥 다 별감정없이 말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정신과도 가보고 심리상담도 받아봤는데 딱히 다른 점은 없었어요 솔직히 다 돈 벌려고 하는 일이고 제 상담이 끝나면 바로 똑같이 다른 사람에게 진료를 하잖아요 그걸 보면 아 나는 그냥 그 사람들에게는 돈 벌어주는 수단에 불가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생각해도 이렇게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 것 같은데 자꾸 생각이 들어서 이제는 남들에게 제 고민을 말하는게 어차피 진심도 없는 얘기 들어서 뭐하나 싶기도 하고 이제는 남들에게 제 고민을 말하는게 너무 귀찮고 제 감정 그만 낭비하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4개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마카님, 지금처럼 한발씩 천천히 마음을 털어내 보는건 어떨까요? 저처럼 마카님의 마음을 들어줄 사람이 많이 있단걸 믿어줘요, 저도 항상 여기서 들어 줄게요~! 한번에 다 잘하는사람은 없어요~ 우리 같이 한번 해봐요!! 아자아자!!
공감
신고하기
RUCHIAJ
3달 전
저도 그래요 저희엄마도 그러신거 같아요 그래서 저희엄만 귀를 닫아버리셨습니다. 나만 나를 위로 해 줄 수 있고 나만 믿을 수 있더라구요..
zxc00cxz
3달 전
고민을 이야기 하고 싶으나 듣는 사람이 진심이 아닐거다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그 고민을 글로 적어내려가보는것은 어떠실까요? 계속 담아두시는 것보다는 속 이야기를 일기 적듯이 적어가며 내 자신이 내 자신에게 위로를 해주는겁니다. 마카님이 세상에 불신이 있지만 본인마저 못 믿으시는거는 아니실테니 일기 쓰듯이 글로 적어가며 속 이야기를 털어내시기를 바래요. 속 얘기를 늘 쌓아두고 담아두다 크게 터져봤던 경험자로써 이런 식으로라도 감정을 푸는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정 쌓아두면..내가 망가집니다. 그러니 저와 같은 경험을 겪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RUCHIAJ
3달 전
근데, 여기에는 제게 댓글을 달아주는 수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카님들이 아무런 댓가없이 정을 담은 조언이나 따스한 말들이 있어서 믿음이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