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정신과를 방문해보는게 좋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달 전
다른 정신과를 방문해보는게 좋을까요
우울증으로 진단받고 1년 넘게 약을 먹어오고 있었는데요 약이 그다지 효과를 보이지 않고 제 증상이 뭔가 우울증이랑 딱 맞아떨어지지만은 않아서 그런지 우울증이 아닌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그러면서 상담치료를 해보면 어떻냐구. 심리적 문제인 것 같다구 근데 전 상담을 받기는 싫거든요.. 상담을 이미 받아본 적이 있는데 저는 상담이랑 안 맞는 것 같아요 말을 해야 상담이 진행되는데 전 아무말도 못하거든요 값이 싼 것도 아니고... 웬만하면 좀더 값이 싼 병원 선에서 해결하고 싶었는데 우울증이 아니라니까.. 근데 전 여전히 계속 힘들거든요 힘들고 슬프고 눈물도 나고 그냥 죽고 싶어요 약으로 해결할 수는 없나요..? 저 얘기 듣고나선 그냥 안고 살아가다 못버티게 될 쯤 죽어야 되는 건가 보다 싶어서 아예 모든 치료를 접으려고 생각했는데요 의사든 상담사든 정신계통은 자기랑 맞는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는 말이 생각나서요 그 병원은 처음으로 찾아간 정신과였거든요 근데 또 찾으려면 힘들고 지칠텐데... 이미 지쳐서 선뜻 마음이 먹어지지 않아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비공개 (글쓴이)
3달 전
뭔가 진단명이 있으면 그래도 어떻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게 없어지니까 그냥 난 구제가 불가능한가보다 그런 생각밖에 안들어요..
LoveForN
3달 전
음...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면 병원을 바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효과적인 치료는 약물과 상담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들었어요. 상담이 부담되신다면, 마카프로어플에 텍스트테라피라고 채팅으로 하는 상담도 있으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 참고로 전 병원 옮길 때 이사핑계로 진단서나 진료의뢰서, 처방전, 검사기록지 같은 서류 다 챙겨달라고 했던 기억이 나요. 이건 의사선생님 얼굴 안 보고 원무과에 부탁드려도 가능하니까요, 너무 걱정말고 필요한 서류들 잘 챙기셔서 전원하시길 바랄게요:)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약 먹고 상담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본인의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언제나 힘들 땐 제가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 위로해 드릴게요. (토닥토닥)
공감
신고하기
turtle19
3달 전
힘들고 슬프고 눈물나고 죽고싶으면 우울증 맞는 거 같은데요...? 일단 선생님이 본인이랑 잘 맞아야한다는거에 동감합니다. 힘드시겠지만 다른 정신과도 방문해보시는 걸 권유드리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