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무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0bluesky0
3달 전
너무 무서워요
최근에 몇주전부터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들어서 그런지 안좋은 생각을 자주하게 되었어요. 죽고싶다..라던지 어떤 방법으로 죽어야 한번에 죽을까..?라던지 내가 죽어서 내주변사람들이 미친듯이 슬퍼했으면 좋겠다..라던지 원래 금방 훌훌 털고 지나가는데 요즘에는 그럴수가 없네요....이러다가 언젠가 갑자기 나도 모르게 죽어버릴려고 하고..그러다가 갑자기 죽으면 어떡하지..하는 생각에 두렵고 무서워요...
스트레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정순욱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많이 지친 마카님에게 위로를 보냅니다.
#자기위로 #잠깐휴식
마카님 안녕하세요 상담사 정순욱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고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최근 몇주에 걸친 힘든 상황때문에 너무 지쳐있으신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최근 몇주에 걸친 일들로 인해 마카님에게 번아웃이 온것 같습니다. 예전 같으면 그럭 저럭 넘길 만한 일들이 지금의 마카님 상태로는 견디기가 어려워서 어찌해야 될지 모르겠는 마음인 것 같네요. 가족이나 내 주변 사람들이 나의 힘듦을 알아주고 위로해주지 않아 서운하고 화나는 마음도 있는 것 같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몸과 마음의 휴식이 필요해 보입니다. 체력적으로 많이 지치면 심리적으로도 힘들어집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성립합니다. 그래서 우선 해 볼수 있는 것은 물리적으로 쉴수 있는 시간의 확보입니다. 물리적인 시간이 확보가 되면 마음의 여유도 생깁니다. 산책도 하고 가을의 경치도 느끼면서 차도 한잔 하면서 나에게 작은 휴식을 선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에게 마카님이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걸 얘기해보길 권합니다. 마카님에게 위로와 공감이 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몇 주간 마카님을 힘들게 한 일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길 권합니다.
마카님이 자신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만의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기를 권합니다. 마카님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그런 나의 상태에 대해 주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감정적 위로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사회적 지지 체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마카님이 자신내면의 힘을 키워 스스로 힘든 것을 이겨내기도 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는 자연스럽게 도움을 요청하여 힘든 상황을 스스로 또는 함께 이겨나가는데 상담이 도움이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이랍니다. 우리 같이 힘든 일은 잠시 잊고 즐거운 일을 해볼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