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치료를 2년 넘게 해도 효과가 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달 전
정신과 치료를 2년 넘게 해도 효과가 없어요.
저는 불안•우울•강박장애로 정신과를 다닌지 2년이 넘었는데요, 처음 1년 다녔던 정신과에서는 우울증만 있었는데 부작용만 많고 아무 효과가 없어서 옮기고, 두번째 병원에서는 불안이 생겨서 좋아졌다 안 좋아졌다만 반복하고 결국엔 더 심해져서 매일 손발이 떨리고 밖에 나갈 수 없는 상태까지 돼버렸습니다. 이제는 가족아닌 사람들과 같이 있을 수 없고 공부도, 운동도, 아무것도 아무데도 갈 수 없어요. 세번째로 옮긴 지금 다니는 병원에 와서 제가 너무나도 심각한 공황장애와 다른 환자들의 몇배는 심각한 우울 불안 강박이 있다는 걸 알게 된 후로 좌절감이 너무 크고 지금까지 다닌 도시내에 있는 의원들로는 부족한건가, 나를 치료할 수없는건가 싶어서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나 생각도 들어요. 마카님들과 전문의사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대학병원 교수님 추천도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다니는 병원에서는 전 병원에서와 마찬가지로 약을 늘리면 일시적인 증상은 가라앉지만, 좋아졌다 안 좋아졌다를 반복하고, 최종 목표인 제 불안과 우울이 사라지도록 완치가 될 수 있는건지,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치료했는데 완치 되려면 얼마나 기다려야하는건지 너무 답답하고 삶이 점점더 뒤쳐지는 것 같아요..
강박두통공황불안스트레스조울어지러움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gyeran2
3달 전
ㅠㅠ에구 정말 고생이 많으세요 일단 더 큰 병원을 가는 방법도 시도할만 하다고 봅니다 병원이 안맞으면 존버보단 바꾸는 편이 더 좋은것 같아요. 남들 다 낫는데 나만 병증이 그대로일때의 포기하고 싶고 좌절스러운 마음 어쩌면 공감이 갈지도 모르겠어요ㅠㅠ 저의 경우는 꽤나 심한 아토피를 고질병으로 달고 사는데 전국에서 유명한 대학병원 알레르기 항원치료, 한약, 침 치료등 한의원 수군데며 자외선치료, 피부과와 스테로이드는 일상으로 달고 지냈는데 전부 효과를 못봤어요. 동생은 한약먹고 낫던데 저는 명현현상이네 뭐네 돈은 몇백단위로 깨지는데 더 심해지기만 하고ㅠㅠ 좌절스럽던 차에 희한하게 왕복 5시간거리 온천 주마다 다니면서 경미하게나마 효과를 보기 시작했어요. 마카님께도 병원이든 상담이든 민간요법이든 계속 병원 옮겨다니시고 이것저것 치료시도하시면 꼭 마카님께 더 맞고 나아지는 방법을 찾으실수 있을거예요..! 더 잘 맞는 병원을 찾을수 있게 되시길 바랍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몸이 아플 때 병원에 가는 것처럼 마음이 아플 때 병원에 가는 것도 좋은 치료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O O 님의 경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공감
신고하기
BOkJIN
3달 전
사실저는 한10년정도 해도 효과가 없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