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갑자기 두번을 잃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jk80918
3달 전
가족을 갑자기 두번을 잃었어요
처음엔 아버지를 갑자기 뇌출혈로 보내드렸어요 내일 아침 같이먹자며 저녁에 통화하고 두시간이 안되서 병원에서 연락이 왔더라구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돌아가셨죠 그때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로인한 우울증과 공황장애 진단을 받아서 약을 복용하면서 마음을 다잡아보려했지만 잘되지 않아서 병원을 좀 오래 다녔어요 그리고 몇년후 남동생이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지못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잘사는 집은 아니였지만 가족애만큼은 자신있는 가정이였는데 네식구가 졸지에 두식구가 되었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유방암4기 수술을 하신 엄마가 저때문에 꼭 살겠다 약속해 주셨어요.. 모든게 무기력하고 저도 살고 싶지 않은데 엄마와 저는 서로 살리기 위해 서로 보듬으며 꾸역꾸역 살고 있어요 앞으로 엄마와 저에게 웃을 날이 있을까요? 엄마도 저도 너무 안쓰럽고 살아있는 것이 벌받는것 같습니다
전문답변 추천 5개, 공감 26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엄마도 저도 너무 안쓰럽고 살아있는 것이 벌받는것 같습니다.
#우울#자살#가족#삶의희망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가족이 떠난 아픔에 견디기 힘든 마음에 힘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가족은 아버지와 동생이 돌아가시고 어머니께서도 아픈 상태여서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마음에 삶에 대한 희망과 소망이 다시 넘쳐 나기를 바랍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음 안에 가족이 자리 잡고 가족이 주는 따뜻함을 주고, 가족은 서로에게 연대하고 함께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가족이 떠나는 것은 아프고 힘들고 삶에 대한 회의도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을 위로해 주시기를 조언 드립니다. 마음에 있는 사람을 보내주는 '애도'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가족을 보내는 것은 힘든 일이어서 마음에서 보내기 어렵고 쉽지 않지만 마음으로 ' 사랑하는 사람'을 보내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머니도 계시지만 자신의 감정을 위로하고 애도하고 자신을 아끼면서 어머니와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버지를 보내면서 '남은 삶'을 행복하게 사는 것이 그 분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hoco99ming
3달 전
저도 비슷한 사연이 있어 너무 공감되고 님이 가엽고 안타깝네요~ㅠ 하지만 남겨진 가족들에겐 돌아가신 분들의 몫까지 살아내라는 신의 깊은 뜻이 있지 않을까요? 그러니 마음 강하게 붙들고 사시길 바래요 버거워도 힘을 내 봅시다!^^
micah7
3달 전
아버지 남동생 몫까지 두 배, 세 배 더 행복해지세요. 꼭..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다잖아요. 살아있어야 기회도 있어요. 살아있는 건 결코 벌이 아닙니다. 이런 말들어도 하나도 힘 안나시겠지만 그래도.. 힘내세요.
강한비2345
3달 전
얼마나 트라우마가 심하실까요ㅠㅠ
idkme1
3달 전
저도.
peace22
3달 전
저도 두달 전 오빠를 잃었어요. 너무너무 힘들지만 살아보려고 가족모두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떠난 가족들은 남은 가족들이 행복하게 살길 바랄거에요. 저도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오래 살고싶어요. 우리 함께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