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실패와 우울감 용기상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fofopo13
3달 전
취업실패와 우울감 용기상실
26살 취준생입니다. 요즘 취업준비를 하고 면접을 보고 그러고 있는데요 쉽지 않네요 대부분 경력직을 원하거나 신입을 뽑더라도 그 틈사이가 너무 좁거나 이러다보니 대체로 면접후에 연락이 안오거나 탈락하게 돼요 물론 제 자신이 부족한 탓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이런 경험이 계속되다 보니 도전하기가 이젠 너무 힘들어요 혼자 고시원에서 지내다보니 더 우울하게 되는 거 같고 살도 계속 빠지고 밥을 먹어도 계속 토를 합니다ㅠ 그렇다고 죽고 싶거나 이런 생각은 들지 않는데 대신 모든 곳에 장애물이 있는 듯한 느낌이에요. 뭔가 세상을 살아갈 용기가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공황불안스트레스신체증상의욕없음우울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뭔가 세상을 살아갈 용기가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불면 #우울 #공황 #의욕없음 #불안 #스트레스 #신체증상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취업을 준비하고 지원을 하지만 많은 경우 지원하는 회사에서 경력직을 원하고 마카님의 입장에서 회사에 입사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다 보니 힘들고 무기력한 상황이 느껴진다고 보입니다. 몸에서 토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면 몸이 예민해지는 증상이라로 추정이 가능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회사에 지원을 하고 여러 번 지원하고 탈락하는 경험을 하다 보면 사람은 어느 정도의 아픔과 충격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픔이나 충격이 오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현재 마카님의 증상이 예민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자신의 감정 양태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 합격하기 위한 목적에 두다 보면 자신의 감정에 초점을 두지 않으면 증상이 생긴 후에 자신의 아픔을 인지하게 됩니다.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어울려서 서로의 감정을 나누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정에 민감하고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사람 위주로 만남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몸에 증상이 계속 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감정에 민감하고 수용하는 과정에 대하여 배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wishuwell
3달 전
또래 친구! 요새 경기도 너무 안좋고..해서 마냥 자신 탓으로 돌리기엔 객관적으로 환경도 너무 안좋은 거 아시죠ㅠㅠ 너무 자신탓만 하지 마시고 산책도 다녀보고 단기 알바라도 하면 환기가 되는 것 같아요 같이 화이팅합시다 나중에 웃으면서 마인드카페 들어오셨으면 좋겠어요 20대화이팅ㅠㅠ!🌱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요즘 정말 취직하기가 어렵죠…
공감
신고하기
jeaik
3달 전
저도 지금 많은 고통이 있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요소를 찾는것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책이나 음악 악기 산책 해빛보기등 도움이 되더라고요
A127ll
3달 전
동갑이고 너무 공감되네요 ㅠ 알바도 취직도 너무 안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