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너무 떨어져서 힘든데 회복할 힘도 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byebyemyblue1
3달 전
자존감이 너무 떨어져서 힘든데 회복할 힘도 없어요..
결혼 14년차 세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주부입니다 한달전에 우연히 터진사건으로 남편이 5년동안 바람을 피우고 있었고 최근에는 총각이라고 속이고 한여자를 6개월동안 만나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혼을 하려고 했지만 아이들때문에 한번 기회를 주기로 하고 지금 한달.. 일주일정도 지났는데 남편은 그여자와 주변의 사람들을 끊고 가정에만 충실하겠다며(평소에 가정보다 남을 소중하게 생각했어요) 노력을 하고 있는데.. 문제는 제가 이 문제가 감당이 안되고 가족에게도 말못한채 숨기고 있으려니 극심한 우울감과 자살충동 공황장애 증상이 나오고 있어요.. 지역센터에서 상담을 두번 받았는데 자존감이 0으로 나오고 우울감 불안감.. 자살위험이 너무 높다고 정신과에 가볼것을 권하시네요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다시 노력해서 가정을 잘 꾸리고싶지만.. 지금은 제 감정이 주체가안돼 아이들에게 짜증을 부리고 .. 다른 사람들과 연락이나 만남도 하지않고 있습니다 아직도 매일 툭하면 눈물이 쏟아지고 남편이 외도하는 모습이 떠올라 분노하고 이런생활이 계속 반복되서 너무 힘들어요 이런 일을 겪고 있는 내 자신과 지금 상황이 너무 싫어서 힘을내서 이겨내야지 라는 생각보다 죽으면 해결될거 같다는 생각이 자꾸 커집니다 몸도 계속 아파지고.. 잠도 못자고 먹는것도 힘들어요 ㅠㅠ 그냥 다 놔버리고 편하게 쉬고싶어요…..
트라우마우울의욕없음호흡곤란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7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결혼 14년차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 주부입니다.
#우울 #트라우마 #의욕없음 #호흡곤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편의 외도로 인해서 많이 힘들고 애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결혼 생활 14년차이고 세 아이를 키우는 분입니다. 남편이 몇 년 동안 외도를 했고, 최근에도 다른 여자와 외도한 사실을 알고 가정을 위해서 용서하시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지만, 생각과 다르게 마음은 남편의 무책임하고 반복된 외도를 용서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진단 받은 극심한 우울감과 자살충동 공황장애 증상은 남편 외도로 인한 트라우마와 이를 용서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힘들어진 마음이 보내는 힘들다고 하는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가족도 마카님이 건강하게 회복되어야 건강한 가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남편의 반복되고, 오랜 기간 동안 외도를 하고 자신의 속이면서까지 반복하는 것을 알고 나서 트라우마와 불신, 불안이 생기면서 다른 증상들을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정도 자신이 존재해야 의미가 있듯이 먼저 가정보다 자신의 감정에 집중해서 회복하는 것이 가장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면 약물도 적극적으로 복용하시고, 심리 전문가를 찾아서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증상이 아니라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아 지금 매우 힘들고, 의욕도 상실된 상태여서 먼저 회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음의 회복을 하는 동안 남편하고는 조금 멀리하면서 남편에게 자녀들이나 집안 일을 맡기고 자신의 회복에 초점을 맞추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회복되면 남편과의 관계, 가정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겠다고 하고 마음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마음 건강 회복후에 결정하는 것으로 미루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내가 참아야지"라고 강압적으로 감정을 정리하면 더 힘들어 지고, 감정을 조절하는 과정이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감정을 정리하고, 공감과 수용을 받고 자신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앗 안돼요 마카님!! 아ㅜㅜ 그저 힘내라는 말 밖에 할 수 없는 제가 한심하네요. 힘내세요!! 힘든 시기를 버텨내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너무 힘들면 저를 찾아주세요. 힘내요!!
공감
신고하기
superhappyvirus
3달 전
남편 몰래 들키지 않게 바람 펴요 남편이 한거 두배로 갚아주자요 그렇게 복수 하고 나면 미안해서 다시 관계가 좋아질 수도 아이들은 정말 잘 키우셔요 제발 남편 바람과 아이 양육은 별개예요 생을 포기하는 거 말고는 뭐든 다해봐요
fifi0800999
3달 전
남편 바람 피는것 야단치셔야되요 내가당신이 나를 원하는지 다른사람을 만나는지 당신과얘기하면 알아 강압적으로 얘기하고 무서웁게느겨지면바람안핍니다
fifi0800999
3달 전
바람을피는이유가 뭐냐고 화를 내세요 한번만더그러면 끝이라고 얘기하세요
M29187
3달 전
저도 아이들과 남편과 지내는게 넘 힘든시기가 왔어요... 남편은 40먹도록 제가 아무것도 못하고 한심하다고 그러고 애들은 말도 안듣고 일은일대로힘들고 ..,,저도 딱 생을포기하고싶을때가 많았어요.. 남편한테 힘들다고 속마음을얘기하면 어른이 되서 그런마음가짐을갖고사는게 안타깝다기보단 이제껏 이렇게살았냐며 핀잔을 주더라구요.. 저도 어찌어찌 힘겹게 살아가고있습니다. 홧팅!해요~
yoonmini
3달 전
엄마잖아요!! 꼭 힘내시길 응원합니다. 햇볓보고 산책하시길 , 아니 파워워킹 추천합니다. 자가면역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나온다고해요!!! "이것들 두고봐라!" 하고 파워워킹이라도~ 도움되시면 좋겠어요
polaris4u7
3달 전
얼마나 상처가 크셨어요. 많이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세 아이들 생각하고, 가정을 지키려고하신 마음 대단하세요. 저도 힘든적 많았어요. 하루 잠시 3~4시간 알바라도 하니 내 스스로 소속감도 생기도 활기도 생겼어요. 취미를 가지시는것도 도움되고, 잠깐 매일 어디 출근한다는 소속감이 내 스스로 기능하는 인간같아서 좋았어요. 저는 매일 1시간씩 산책하고 만보도 채워요. 혼자 고립되면 오만가지 생각에 복잡하니 무조건 혼자있지 마시고 친구도 만나고,상담도 받으시고,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힘내세요!
misossi
3달 전
저도 아이셋.. 남편바람. 심리상담 결과 높은 점수의 반사회성향. 소시오패스+품행불량의사이코패스기질.회복하려 했지만 남편과의 회복된 삶이 상상이 안됩니다. 가정의 의미를 모르니 계속 반복이 되어, 또 다른 비극을 기다리는게 지칩니다. 전 별거하여 지내보기로 준비 중인데... 이혼의 수순이 될 듯 합니다~
kara8495
3달 전
어떻게 용서가 되나요.. 분노만 쌓입니다. 현재는 님과 아이들만 생각하세요~!!! 아이들은 죄잖아요ㅠ 용서은 마음먹는다고 되는거아니잖아요. 버티면 살아지니..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세요... 힘내보아요
bada311
3달 전
반복적 바람기는 평생갑니다.대부분 고치지 못해요. 먼저 마음과 건강을 챙기시고 친지분들과 의논해서 용단을 내리셔야 할듯 합니다. 힘드시지만 힘 내세요. 그것이 자기를 지키는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