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성이 나빠 고민입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MrJ1
2달 전
본성이 나빠 고민입니다.
저는 평소에 많은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과 친해질 수록 저의 숨겨진 성격이 아닌 진짜 성격이 나옵니다. 주변의 말을 들어보면 조용하고, 친절하고, 착한성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폭력적이고, 말을 험하게 하는 성격 입니다. 그래서 중간 중간 친해지면 실수로 가끔 터치를 하거나 말을 심하게 합니다. 그때 상대가 기분 나빠 한 적은 아직까진 없는데, 제가 만약 친해졌다고 생각하고 진짜 성격이 나왔는데 상대가 기분나빠할 순간이 두렵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최대한 절제 하려고하지만 그럴수록 말을 여러번 생각하게 되어 제가 생각해도 말을 느리게 하고 여러번 말하거나 더듬기도 합니다. 이런 제가 답답하고, 술을 마시면 원래 성격이 나온다는데 나중에 성인이 되어도 술도 못마실것 같습니다. 본성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천성본성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dsdg
2달 전
폭력성은 사람들 마다 갖고있으나 휘두르진 않습니다. 폭력적이니까요. 다른 사람에게 휘두르지 말고 표현할 수 있는 운동을 적절히 찾아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말을 험하게 하는건 생각을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말을 험하게 하는게 멋지다고 생각하나요? 전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말을 멋지게 하는 것은 표현을 잘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거치고 위압적인 말하는거 보면 유아수준의 어휘력이라생각되어서 꺼려집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마카님의 성격을 고칠 필요는 없어요! 사람들마다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마카님의 성격을 다른 사람들에게 맞추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되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