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zzzmz
한 달 전
Adhd..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제가 평소 adhd증상에 겹치는 게 많은 것 같아 고심 끝에 병원을 찾아보았는데요. 초진일때 하는 서류를 작성 한 뒤 상담을 하였는데 선생님과 상담을 나눈 뒤 제게 검사 결과 수치가 넘긴 하나 별로 심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adhd는 성격의 한가지라고 생각하신다며 고민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라고 말씀 주셨는데 저는 제 얘기를 다 하지 않았던 상태였고 깊게 고민을 한 뒤 병원을 찾은 것 이었는데 그렇게 답변을 주시니 너무 허망한 마음 입니다.. 제가 이런 증상을 가진 것이 성격의 한가지라고 생각하고 고쳐나가려 노력하면 되는 것 일까요..? 제가 글재주가 없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콤플렉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0개
zzzmz (글쓴이)
한 달 전
..답답하네요
zzzmz (글쓴이)
한 달 전
또 제게 추가검사를 해보겠냐고 물어봤는데 아마 adhd가 맞을 것 이라는 얘기를 했습니다만 결국 성격의 문제일 것이라고 얘기해주셨습니다
zzzmz (글쓴이)
한 달 전
이런게 다 상담/치료의 일부인 것은 알고 있지만 그저 성격이라고 단정하는 것이..잘 이해가 안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많이 속상하셨죠? 하지만 정도의 차이일 거예요. 현대인은 모두 다 정신적인 문제 한두 가지씩은 가지고 있다고 하잖아요. 그리고 ADHD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까 전문가의 상담을 꾸준히 받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너무 자책하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공감
신고하기
elimene
한 달 전
ADHD는 글쓴이님도 아시다시피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라고 알려져있죠. '장애'라고 적혀져있어서 그런가 ADHD라고 하면 사람들이 걱정을 많이하던데, ADHD는 그냥 습관같은 거예요. 습관처럼 나이가 들면 없어지기도 하고, 고칠려고 마음먹으면 없어지기도 하죠. 그렇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zzzmz (글쓴이)
한 달 전
@elimene 앗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걱정도 있긴 하지만 괜찮습니다..! 다만 제가 궁금한 건 의사선생님께서 확실하게 맞다 아니다 도 아니고 성격이자 기질이니까 좋은 면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만 하신게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elimene
한 달 전
@zzzmz 정말정말 설명하기 어렵지만, 이거에 대해서는 다리가 다쳤다는 예를 들어볼까요? 다리를 다쳤어요. 근데 살짝만 다쳤어. 좀 있으면 나아. 그럼 장애로 안치죠? 하지만 크게 다쳐서 재기 불능이면 장애로 치잖아요. 마찬가지예요. 글쓴이님의 ADHD 수치 정도는 ADHD라고 칭할 정도로 높지 않고, 딱히 치료를 권할 정도도 아니여서. 그리고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산만함이라면 딱히 고치지 않아도 될거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 점도 글쓴이님을 이루는 하나의 부분이잖아요? ps. 일상생활이 힘들다면 그땐 다시 찾아가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zzzmz (글쓴이)
한 달 전
@elimene 정말정말… 이해는 되는데 제가 느끼는 불편함은 단순 수치로 보기엔 정말 정말 불편함이 너무 많았거든요.. 그래서 서운한 마음이 커서 그런거 같았네요
zzzmz (글쓴이)
한 달 전
@elimene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elimene
한 달 전
@zzzmz 글쓴이님께선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종종 겪으신 적이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성격의 한가지일 뿐이라고 말씀하셔서 서운하셨나 보군요.. 다시 가보셔서 평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시거나 다른 병원에 가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저도 어렸을 적에 ADHD 수치가 살짝 높았던 편이라 관심이 있어서 알게 된 사실인데, ADHD 치료에 관한 게임도 있어요. 놀랍게도 치료된 사람들도 있구요. 인데버 Rx란 게임인데, ADHD 치료할려다가 게임 중독이 온다는 말이 있어서 차마 추천드릴 수는 없지만 한번쯤은 찾아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