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받는다고 나아질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mongseal
한 달 전
상담을 받는다고 나아질까요?
문득 궁금해져서 질문의 의도로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굉장히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각자의 사정으로 누구나 힘들고 어려울 것입니다. 상담사에게 자기의 속내를 시원하게 털어놓고 여러 조언과 위로를 받는다면 분명히 큰 위로가 될 것입니다. 다만 그때 잠시뿐 상담실을 나와 일상 생활로 돌아간다면 또다시 어려운 현실을 마주하면 원래대로 돌아갈 것입니다. 상담을 한다고 해서 현재의 상황이 해결되거나 나아지지 않을텐데... 단순히 누군가와 대화할 상대가 필요하여 털어놓고 위로 받아 해결되는 사람들이라면 현실적인 문제보다는 정서적으로 불안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힘들고 외로운 생각에 마인드카페에 직접 찾아가 상담을 받아볼까 생각하는 중... 상담을 받는다면 속은 잠시 편해지겠지만 현실의 어려움은 결국 나혼자 마주해야하는데... 심지어 노력과 긍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현실이 아닌데... 이런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상담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이 한마디 질문이 해결된다면 상담을 받아볼 의향이 있습니다.
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5개
ai74
한 달 전
도움은 안되도 같은 편이 되어 주는 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되요
19dms00
한 달 전
저도 이생각인데
minat
한 달 전
이건 제 경우지만 상담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차이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상담을 한다고 현실은 달라지지 않지만, 그 현실이 영원하지 않을거라는 믿음을 줍니다. 그 믿음이 없으면 미래가 불행할 거라고 믿게 되서 현실에서 도망치는 방법이 하나만 있다고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상담을 한다면 어쩌면 본인은 눈치채지 못한 지금보다는 나은 미래를 응원해 줄 지도 모릅니다. 고민된다면 한번 상담을 받아보고 생각하는게 어떨까요?
comet901
한 달 전
저도 비슷한 생각이었어요. 현실이 바뀌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을 거라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시작해서 어느덧 3달 정도 되었는데요, 제가 만난 상담사님은 제 마음 깊은 어딘가에 있는 감정을 끌어내려고 하시더라고요. 상담 받아보니 저를 힘들게 했던 건 결국 현실 뿐만이 아니라 정서적 갈등, 어린 시절부터 해소되지 않은 부정적 감정들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상담이 부정적인 현실을 바꿔줄 순 없어도, 그래도 싸워볼 만하다는 힘은 주는 것 같아요. 너무 힘든데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뭐라도 시도해보는 거, 그게 중요한 거 아닐까요?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마카에 따뜻하고 좋은 상담 선생님들이 기다리고 계신답니다! :) 마카님의 치유를 응원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