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으면 우울한데 혼자 있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md18
2달 전
혼자 있으면 우울한데 혼자 있고 싶어요
저는 불면증에 시달리고있고 입맛도 없어서 살이 2kg나 빠졌어요.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병원을 갔어요. 진료를 받아보니 우울증이라고 하네요. 밖에서 친구들을 만날때에는 정말 즐겁고 신이 나요. 하지만 집에 들어오면 쉽게 짜증이 나고 화가 나요. 신경이 예민해진 것 같아요. 혼자서 멀리 떠나고싶다는 생각을 매일 해요. 저는 본가에서 가족들과 살고있는 중인데, 어쩌다보니 저 혼자 집에 있는 일이 있었어요. 저는 혼자 있으니 너무 좋을줄 알았는데 제 착각이었나봐요. 아무도 없으니 무섭고 두렵고 불안하고 너무 우울했어요. 하지만 누가 내 옆에 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것도 우울증인가요? 제가 이상한걸까요..?
불안우울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4개
spaceeee
2달 전
저도 그런적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약속을 하루도 빠짐없이 잡았던거 같아요. 어찌보면 회피형이지만 밖에서 친구들을 만날 때 즐거운 건 연기도 아닌 사실이니까 나를 행복하게, 스트레스 받지 않게 만들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해요..ㅎㅎ 그래서 집보다 밖에 있는 시간을 더 많게 만들고 그랬어요! 집에 오면 또 무기력해지긴 하지만 친구와 전화하면서 방을 치운다거나 그러는게 어떨까요? 전 이럴 힘이 없어서 시도 안 해봤긴 한데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겠어요..!
md18 (글쓴이)
2달 전
@spaceeee 친구와 전화하는거는 아직까지 조금 힘들것 같지만ㅠ 약속이 없더라도 혼자서 산책 나가거나 여러가지 활동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고민을 읽고 좋은 아이디어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0mookimchi
2달 전
저도 심하게 예민할 때면 똑같이 그래요 친구랑 놀 때는 즐겁지만 집에 들어오면 조그만 일에도 쉽게 화가 나기 쉬워져요. 집에 아무도 없이 혼자 있으면 외롭고 우울하지만 집에 가족들이 와서 저에 관한 걸 신경 쓰면 귀찮고 짜증이 나기도 해요. 집에 누군가는 있으면 좋겠고 내방에 들어오지 않았으면 하죠. 저는 그럴 때면 몸을 움직이며 방을 청소한다든지, 신경 쓰이는데 시간이 없어 못했던 일들을 해결하면서 여유를 가지며 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진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출해서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물론 싸우지 않도록 신경을 조금 누그러트리고 난 다음에요.
md18 (글쓴이)
2달 전
@10mookimchi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 정신과 건강이 괜찮아질때, 가족들과 외출을 하거나 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