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현실 구분이 어려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turtle19
2달 전
꿈과 현실 구분이 어려워요
누구랑 했던 대화들이 기억속에 있는데 이게 꿈속에서 한 건지 현실에서 한 건지 모르겠어요. 구분이 안 되고 그게 계속 반복되서 저번에 얘기 했었잖아 라는 얘기도 많이 듣고 점점 위축되서 무언가 말할 때 했던 얘기인지 헷갈리는 상황이 오면 위축되서 아무말도 못 하게 돼요 정신과 다니고 있고 약을 너무 많이 먹어서 몽롱하고 그래서 그런 것 같다고 상태도 꽤 좋아져서 약을 계속 뺐거든요? 그래서 이제 몽롱하지도 않아요. 근데 정신 멀쩡할 때 얘기해도 다음날이면 기억이 흐려져서 꿈속인지 현실인지 다시 잊혀져있어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7개
jindoll
2달 전
오 저도 가끔 그럴 때 있는데 신기
turtle19 (글쓴이)
2달 전
@jindoll 가끔 있으면 괜찮은데 맨날 이래서..ㅜㅠ
jindoll
2달 전
@turtle19 그렇군요.. 뇌 기능이 많이 위축되어 있나봐요. 의사쌤하고도 더 얘기해보시구.. 혹시 당일 저녁에는 기억이 난다면 기억 나는 것들을 메모해보는 건 어떨까요?
turtle19 (글쓴이)
2달 전
@jindoll 몇시간만 지나도 먼 옛날 같더라구요..ㅜㅠ 의사선생님한테 말해서 한 달 동안 약을 줄였는데도 안 나아져서.. 뇌 기능 위축.. 그럴 수도 있겠어요 스트레스 때매 기억을 자체적으로 없애는 것 같기도 해요..
jindoll
2달 전
@turtle19 에구 그렇구나... 점차 나아질 거에요. 맘 편히 먹고 너무 신경쓰지 말아요. 사람들이 저번에 말했잖아, 하면은 내가 요새 기억력이 나빠졌어ㅠ 다시 말해줘, 라고 해보세요.분명 이해해줄 거에요
turtle19 (글쓴이)
2달 전
@jindoll 네ㅠㅠ 감사합니다ㅜ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최근에 부쩍 기억이 나지 않고 건망증이 심해지셨나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