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의욕이 없고 불안감때문에 시작을 못 하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rharha010
한 달 전
아무 의욕이 없고 불안감때문에 시작을 못 하겠어요
안녕하세요, 이십대 후반의 취업준비생입니다. 취준생이라고 하기 부끄럽게 아직 제대로된 원서조차 내본적이 없어요. 그냥 일단 내보고 떨어지면 된다는걸 말로는 알지만 막상 노트북을 붙잡고 자소서를 쓰기 시작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그냥 막연한 불안감과 우울감때문에 자리에 앉아 시작하는게 어렵고, 해도 어차피 안될것같고, 해서 안 되게 되면 모든 게 다 시간낭비이고 헛수가고 돼서 남들이 들인 시간보다 뒤쳐질까봐 무서워요.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도 시간낭비인걸 알지만 전부 머릿속으로는 아는데 몸이 움직이질 않네요. 일찍 일어나서 아침부터 할 일을 하고 생활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계속 일찍 일어나고는 있는데 어느날은 평소 요리하는걸 좋아했는데도 식사 준비하는 것조차 갑자기 너무 하기 싫다는 생각과 도망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눈물이 나더라고요. 보통 다들 밤에 불안이 심해져서 잠을 설친다고 하는데 저는 오전중에 이런 감정이 더 심한 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불안이 심할때는 핸드폰만 붙잡고 식은땀이 나기도 하고 덜덜 떨면서 친한 친구에게 카톡으로 계속 시답지않은 얘기로 말을 걸거나 급하게 지역의 상담센터를 찾아보기도 하고 아니면 아예 불안을 잊어버리려고 유튜브에 웃긴 영상들을 생각없이 보다가 더 잠들다 깨기를 반복해요. 새벽에는 괜찮은 것 같은데 왜 꼭 자고 일어나면 불안감이 더 커질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을하려고 움직여도 불안감과 우울감이 너무 심해 무서워서 결국 도피하듯이 자꾸 다시 잠만 자게 됩니다.
불안신체증상우울의욕없음호흡곤란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2개
mmo141
한 달 전
저랑 상황이 비슷하네요ㅜ 저도 취준생인데 말이 취준생이지 자소서는 어떻게써야되는지 뭐부터 시작해야되는지 갈피를 못 잡고있어서 하루하루가 불안하기만해요 남들은 어떻게든 자소서 다쓰고 원서내고 취업 잘만 하는데 저만 늘 제자리인 것 같아요... 자고일어나서 불안감이 더 커지는 이유는 내가 아무것도 안해도 하루는 지나가기때문이에요 같은 고민을 가지고있어서 해결책을 말씀드리긴 좀 그렇지만 관심분야나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어딘지부터 정해놓고 고민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 도움이 안되서 죄송합니다ㅠ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취업 준비로 열심히 달려오시느라 많이 지치신 거서 같아요. 그 마음 꼭 안아드리면서 응원해주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도 계속 한 일에 얽매이고 스트레스 받다 보면 나태함을 넘어 회의감도 들더라고요. 이럴수록 밖에 나가 운동을 해보시거나 여행을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무엇보다 시작이 제일 중요하겠죠?:)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