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출근이 무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2달 전
첫출근이 무서워요
취업에 성공해서 이번달 말에 첫 출근을 하게 되는데 말 그대로 무섭습니다. 업무적으로 어려울것 같기도 하고, 제가 모르는것도 너무 많을것 같기도 하고, 사람들은 다 개인적이지는 않을지. 첫 사회생활이고 다들 직장은 학생처럼 하나하나 알려주지 않는다. 마음 단단히 먹어라. 어려워도 버텨야한다. 무서운 말들을 해서 두렵습니다. 이런 이야기 들과 고민들로 너무 무서워서 울고싶을때도 있습니다. 회사에 출근하는게 무서울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출근 팁 같은것은 있을까요? 모르는게 생겼을때는 어떻게 물어보는게 좋을까요?
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너무 걱정하면서 하지 마세요. 잘못하면 어떡하지? 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라고 긍정적인 질문을 많이 하세요. 사회 초년생은 당연히 무섭고 긴장하게 되는데 그럴 때일수록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해요. 마카님은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라 모두 그 마음을 알아줄 거예요. 파이팅!!
공감
신고하기
F44D
2달 전
회사에 출근하는 게 무서울 때는 농담이 아니고 일단 출근을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세상 대부분의 일이 그렇듯 회사 생활 역시 출근하기 전까진 알 수 없는 일 투성이니까요. 회사가 학교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매일 서로 죽이고 죽는 전쟁터도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 부서 안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 분들은 계실 겁니다. 모르는 게 있을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직급 상 가까운 분들에게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그 분들도 자기 선에서 해결을 못 하면 윗분들께 확인해서 답을 내어 주실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첫 출근 팁이라면 지각 안 하는 것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주변 분들과 대화도 많이 나누시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F44D 회사가 서로 죽이는 곳이 아니라는 말이 당연한건데도 안심이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출근해보지 않았으니 걱정을 줄여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