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안 좋은 생각만 떠오르고 습관이 됬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pshyco
2달 전
계속 안 좋은 생각만 떠오르고 습관이 됬습니다
생활하다가 안 좋은 생각 우울한 쪽으로 계속 생각나고 재밌게 놀고는 있어도 우울한 생각은 조금씩 느낌니다 그럴때마다 자해을 하게되고 결국 자해가 습관이 되어 안 좋은 생각날 때마다 자해를 하게 됩니다 이런 제가 이상한 사람인지 우울증이 아닌데 우울증이라 믿어서 그런건지 자해를 끊고 싶어도 계속 하게 되고 습관이 된거같습니다..이런 제가 비정상일까요.? 인간관계도 이미 사람을 믿기 힘듭니다
조울우울망상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3개
kimyongsun0221
2달 전
안녕하세요
daining
2달 전
우울증이 아닌데 우울증이라 믿어서일수도 있고 아님 정말 우울증이 있을 수도 있고요. 대신 어떤 경우든지 비정상은 없습니다. 애초에 정상, 비정상 기준은 누가 정하나요? 우울증이 아닌데 우울증이라 믿어서 생기는 일들이라면 우울하다는 감정을 ‘아 나 우울하구나’ 라고 받아들이고, 그걸 해소할 자해가 아닌 다른 방법도 찾아보고, 나머지 그래도 떠오르는 우울한 감정에는 시선을 주지 마세요. 처음엔 어렵지만 점차 그 의미가 없어지는 게 우울증이 아닌데 우울증이라 믿어 생기는 우울입니다. (침습적 사고/침투적 사고 라고도 해요) 그럼에도 도움이 필요하다면 약물 복용도 있고, 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기분을 잘 풀어갈 방법을 배워볼 수도 있어요. 어떤 순간에도 비정상은 없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내일이라도 당장 청소년 상담사 선생님 찾아서 마카님의 사정과 자해하고 싶은 생각에 대해 말해주세요. 마카님의 일을 해결해드릴 순 없지만 조금 덜 나쁜 방향으로 가게끔 코치해주실 겁니다. 자해는 너무 아파요. 나중에 흉터 가리려면 더 고생하게 되고. 되도록이면 하지 말고 내일 상담 센터 가까운데 찾아보시고 연락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라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