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눈물이나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dmadk
2달 전
갑자기 눈물이나요
저번 직장에서 무리한 업무와 강도높은 야근동시에 나르시시스트 상사에게 가스라이팅과 정신적 지배를 당했다 생각하는데요.. 무리한 업무를 시키며 자기 실적을 올리려고 저에게 "넌 참 쓸모없다 쓸모가 없어 에휴 " 말을 하며 습관적으로 저를 갉아먹는 말을 듣고 지냈습니다 첫회사이고 초년생이라 주위에선 버티라고해서 일년을 버텼지만 그 시간에 받은 상처가 생각보다 컸나봐요 현재 퇴사한뒤로 딱 일년째 방황중입니다. 퇴사하고 일년이란시간동안 프리랜서 일감을 받아하며 많이 나아졌다고 생각해 요새 다시 취업준비를 하려하는데 그동안 못챙겼던 제 자신을 돌보며 명상도 하고 많이 건강해졌다 생각했어요 근데 갑자기 불안이란 감정이 저를 뒤덮은건지 회사에 다시 가려니 예전 생각이 자꾸 떠오르고 문득 지금 포트폴리오를 만들다가 손이 안따라주고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동시에 친구들은 회사도 오랫동안 잘 다니면서 연봉 높이고 지내는데 나만 멈춰있는것같고 눈물이나요 나름 저를 다스리고 많이 보듬어주었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너무너무 불안하고 눈물이계속나요 저에게 괜찮다고 위로해주면 되는걸까요 자꾸 위로만해주면 자기연민만 강해지는걸까봐 이것도 올바른 방법은 아닌거같아요.... 아니면 정신차리라고 채찍질을 해야할까요 눈물이 계속 안 멈춰서 이럴땐 어떻게 하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의욕없음호흡곤란불안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5개
Brunninround
2달 전
글쓴님 느끼는 감정은 당연하고 누구도 판단할 권리가 없어요. 아직 많이 힘들구나, 어떤게 걱정되니, 계속 자기 얘기를 들어봐주세요. 괜찮아요 시간이 더들어도. 회사가 무섭다면 대신 알바든 인턴이든 봉사활동이든 다른 경험을 해보면서 자존감도 키우고 마음을 준비시키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잘하고있어요. 잘할거에요. 화이팅!
dmadk (글쓴이)
2달 전
@Brunninround 정성스럽게 댓글 달아주시고 따뜻한 말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어찌할줄몰라서 어플을 깔게 되었고 글을 작성했는데 정말 위로가 많이 되었어요...계속 이런 마음이 들때마다 와서 이 댓글보고 용기를 얻어갈께요. 정말 감사합니다...!
Brunninround
2달 전
얼마든지요. 나중에 힘들면 태그 달아주세요 : ) 행복한주말되세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본인이 힘들어 그만두겠다는데 그 누가 뭐라고 할까요.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그 힘으로 다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공감
신고하기
brightofsunrise
2달 전
글쓴님 저랑 상황이 많이 비슷하네요.. 그러면서 저는 회사 사람들과 점점 더 어울릴 수 없게 됐는데 이게 공허함으로 번져서 제가 망가지고 있어요 얘기 같이 나눠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