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목표가 없고 버거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kelly0305
2달 전
삶에 목표가 없고 버거워요
현재 20대 중반인 대학생이에요 과거에 우울증을 앓았지만 잘 극복했고 그 이후로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면서 주위에 인정도 받고 있어요 친구들도 잘 사귀었구요 프로젝트가 있을 때에 일은 정말 열심히 일해요 하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집은 항상 엉망이고 솔직히 누구랑 함께 먹는 게 아니면 밥도 잘 챙겨먹지 않아요 매번 인스턴트로 매꾸거나 귀찮아서 안 먹기 일수에요 자는 시간도 들쭉날쭉이고요 한가한 시기면 아무것도 하기 싫은 마음에 침대에서 나오지 않다가 친구들이 부르면 나가서 밤새 노는게 반복돼요 친구를 만나지 않으면 하루종일 침대에서 핸드폰만 보는 것 같아요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요 예전에는 이러다가 바닥을 치고 또 올라오겠지 하는 마음에 내버려두곤 했는데 이제는 이런 제 자신을 바꾸고 싶어요 제 건강도 안 좋아지고 머리도 멍청해지는 거 같고 자기비하도 심해지고요 소비습관도 엉망이에요 심리 공부도 해보고 상담도 받아보고 했지만 매일 12시에 잠에 들자던 의사선생님, 그리고 스스로와의 약속조차도 지키지 못하는데 뭐가 달라질까 싶어요 머리 속에 이론은 빠삭해져도 실천이 안 되네요... 그냥 제 의지 부족인 걸까요? 매번 살면서 나아져야하고 더 노력해야하고 책임질 것은 많아지는 현실이 버거워요 왜 열심히 살아야하는 지도 모르겠고 좋게 살고 싶기는 한 마음에 불안감만 더해지는 거 같아요 삶에서 규칙을 찾고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지만 쉽지가 않아요... 친구들도 밤낮이 바뀐 상태인데 멀어지기도 싫구요 정말 제 의지박약인 걸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두통중독_집착충동_폭력강박섭식조울불면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아주 사소한 거부터 시작해보세요. 휴일에 따뜻한 이불 속을 벗어난 것도 무언가를 해낸 거에요. 파이팅!
공감
신고하기
losilo
2달 전
생활패턴을 바꾸는데 정말 쉽지않은 것 같아요. 오랫동안 길들여져있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도 더 어렵죠. 그래도 좋은 습관을 만들면 충분히 바꾸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결국 자신을 바꾸려면 의지만으로는 안되고 환경을 바꿔야한다고 들었어요. 쉬는시간에 핸드폰만 하시는게 싫으시면 일부러 운동동호회에 가입하셔서 억지로라도 밖에서 운동하려고 해보시면 어떨까요. 북클럽 같은거 참여하면서 책을 읽는 다던지요. 핸드폰 사용시간을 제한한다던지요. 주무실 시간에는 백색소음이나 잠잘오는 음악같은거 틀으시고 멍때리시고. 그리고 유튜브에서 자존감코칭관련 영상에서 본 것 같은데 방정리부터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어지러운 방은 어지러운 마음이라고요. 조금씩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시면서 바라시는 건강한 생활하시면 좋겠네요. 또 정말 자기자신을 생각하신다면 때로는 단호한 결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친구분들과의 모임도 적절한 선에서 고민해보시길 조심스레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