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거 아닌일에도 화가 너무 나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justlonly
2달 전
별거 아닌일에도 화가 너무 나요
제목 그대로 별거 아닌 사소한일에 요새들어 자꾸 화가나요.. 화가나고 그걸 컨트롤하지 못하다보니 자꾸 말이 막나가고 하루종일 그 화를 주체하지못해서 스트레스 받아요.. 저도 이런 제가 너무 싫고 분노조절장애 같아서 미치겠는데 어디 딱히 말할때도 없고해서 여기 써봅니다. 혹시 화를 참거나 덜낼수있는 방법같은거 없나요? (몇초 세라같은 식상한거 말고요)
분노조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건강하게 분노조절하기
#분노조절 #분노조절장애
안녕하세요 마인드까페 상담사 임어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최근 사소한 일에도 화가 나고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거나 화를 주체하지 못해 부적절하게 표출하게 되 고민이 돼 건강하게 분노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어 고민글을 올려주셨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화가 나는 상황에서 화가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어서 지금 분노를 과도하게 억압하시려 한다면 분노를 건강하게 조절하시는 것은 다소 어려우실수 있으세요. 그동안 과도한 스트레스 상황에 상황에 놓여 있으셨다던가 마음 속에 오랜기간 억눌린 화가 축적되어 있고 해결되지 못하다보면 어느 순간 부적절한 상황에서 화를 표출하게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화가 날 때 아주 잠시라도 스스로를 돌아보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화가 나는 상황에서 어떤 요인이 분노를 자극했는지, 어떤 상황이 마카님께 화가 나는 감정으로 이끄는지를 천천히 메모해보시면 반복되는 패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이 도움이 되실거예요. 또 화가 날 때 바로 반응을 하기 보다 잠시 물을 한 잔 드시러 이동하시거나 화장실에 손을 씻으시거나 잠시 사고와 감정을 전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주 몇 초지만 분노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그리고 그 사이 어떤 부분으로 인해 화가 났는지 천천히 돌아보시고 생각을 잠시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상대에게 마카님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연습을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카님 혼자서 분노를 조절하기 힘드시다면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전과 다르게 쉽게 화가나고 짜증이 나시나요?
공감
신고하기
decisionreverse
2달 전
인형하나 붙잡고 하고싶은 말 다하니까 효과가 좀 있더군요 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