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의학과 2일째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bingbingdo
2달 전
정신건강 의학과 2일째
올해 초에 병원을 2일정도 다녔어요. 병원 가는 자체가 우울한 것 같아서 안 갔습니다. (우울하다는걸 인정하기 싫어서 라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우울증인지 확인 받으려고 간거였거든요) 그러다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과정에 수면제를 검색하고 있었던 제 자신의 모습이 계속 생각나서 이번에 다시 다른 병원을 찾았습니다. 제 의지로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위기가 생길때 마다 회복하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궁금한건, 2번째 병원에서 2일째 상담받는 날 이었는데 제가 약을 먹는게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답변을 주신건 약은 전세계적으로 쓰는건게 효과가 없으면 약을 쓸까요? 효과가 없으면 안 쓰겠죠. 없다고 생각하시면 처방을 안하는게 나은데 처방해드리지 말까요 였어요 저는 그냥 효과가 있는지 확인을 받고 싶었던건데.. 약도 먹고 상담 받으면 나을 수 있다는걸 확인 받고 싶었는데.. 이대로 상담 받고 다니는게 괜찮은걸까요? 제가 너무 믿음이 없는걸까요?
스트레스강박불안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lose55777
2달 전
우울증은 약만먹는다고 낫는건아닌것같아요 긍정적인생각 생활패턴등 노력도하시고 상담도받고 같이해야죠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약 먹고 상담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본인의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언제나 힘들 땐 제가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 위로해 드릴게요. (토닥토닥)
공감
신고하기
yop0
2달 전
저도 병원 다니고있는데 의사한테 상담은 별로 기대하지 마시고 그냥 약타러 간다 생각하세요. 그리고 약효를 느끼려면 최소 두세달은 먹어야돼요. 약먹는다고 갑자기 기분이 좋아지거나 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다른 의사로 바꾸는게 좋아보이네요. 의사가 너무 직업의식이 없어보여요. 그리고 약먹는중에 속이 너무 안좋다거나 너무 멍해서 일상생활이 힘들다거나 하면 꼭 의사한테 말해서 약을 조정하세요:)
sbsbj1
한 달 전
다른곳으로 병원을 바꿔보셔도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