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되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Soyall
2달 전
여자가 되고싶어요
어렸을때부터 질병때문에 몸이약해서 여자애들이랑만 놀다가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여자애들이랑 가깝게 지내기도 힘들어지고 남자애들이랑도 어울리기가 힘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성격도 변하면서 옷, 성향, 스타일 같은게 여성적으로 변해갔는데 질병때문에 먹는약에 남성호르몬이 있어서 털도 많고 목소리도 굵고.. 그런게 너무 싫어요.. 사춘기 시작되면서 더 심해지고 올해는 조금씩 우울해지기도하고 저도 지금 내가 우울증인가 싶을정도로 힘들어요... 어디에 고민을 털수도 없고..위로같은거도 못받아보고.. 외로워요...
우울성정체성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4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건강이 최고지요! 누구나 건강한 사람을 보면 관심을 갖게 됩니다. 게다가 성격도 밝고.. 주위를 둘러보세요. 마카님을 기다리고 있는 친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랑은 이렇게 말 없이 와서 내 온 마음을 사로 잡네.. 노래 가사입니다.
공감
신고하기
yop0
2달 전
성별은 원래 염색체로 결정되는 거예요. 남자도 당연히 내향적일 수 있고 화려한 옷을 좋아할 수 있어요. 그런건 여성적인 특성이 아니라 그냥 개인의 특성이고 취향인 거예요. 그러니까 본인이 사회적 스테레오타입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여자가 되고싶다거나 남성적 특징이 발달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길필요 없어요. 본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여자애들이 편하면 여자애들과 사람대 사람으로써의 친구관계를 만들어나가면 돼요. 대학에 가면 중고등학교처럼 집단위주의 생활이 해체되니까 남자애들 중에서도 마카님과 비슷한 친구를 만나기도 수월할거예요. 스스로를 그 자체로 사랑하시길 바라요:)
ZainichiIAreCor
2달 전
어떤 성별이든 마음이 건강하면 그만이에요. 별 탈 없이 마음을 지켜낼 수 있다면 어느 성별로 사시든 건강하실 거라 믿어요.
lose55777
2달 전
여성성 남성성은 각기 존재해요 여성적인 면모가 조금있다고 다 성전환을 해야하는것도 아니고요 여성적인걸 좋아한다고 여성이 되야할필요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