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쉬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ouo1230
2달 전
그냥 쉬고싶어요
최근에 친한 친구와 다투고 학업적으로 해야할 일이 많아서 심적으로 많이 지쳐있어요 주변에 얘기 해봤자 위로가 안돼요 그냥 다 포기하고싶고 제 삶이 너무 한심하고 제 자신이 너무 싫어요 그리고 제 인생에 현타오고 시험도 얼마 안남았는데 그냥 방에서 뒹굴기만하거 무기력하고 내일이 오는게 너무 싫어요 힘든 걸 부모님께 말하는 것도 어려워요 제가 뭘 어떻게 하고싶은지도 모르겠고 주변 사람들은 절 만만하게 본다는 생각도 들고 학교도 학원도 가기 싫어요 이게 잘못됐다는 걸 알면서 바로잡을 생각도 안하고 뭔가 노력하는 것도 없고 계속 잠만 자고 깜빡하는 것도 늘고 생각도 많아지고 이게 정말 맞는 건가 싶고 저를 못믿겠고 계속 땅만 파고 들어가고 머리 아프고 별 것도 아닌 걸로 눈물 날 것 같은데 막상 눈물도 안나와요 막 감정을 쏟아 붓고싶은데 그게 제 마음대로 안돼요 저의 생각이나 감정을 말하는게 분위기만 흐트러놓는 것 같고 괜히 상대방에게 부담을 줄 것 같아서 친한친구 빼고는 말도 못꺼내겠어요 최근에 친구랑 싸워서 친구들을 못믿어서 말 못하는 이유도 있어요 쉬고싶다고 말하면 모두가 미쳤다고 말할 것 같고 말한 애들도 이번 시험만 보내고 쉬라고 말해요 고2라서 시험이 중요한 건 알지만 제가 공부도 안하고 있는 것도 알고 한심한 것도 알지만 지금은 그저 제 생각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제 학업말고 미래를 위해서도 말고 그냥 지금 제 생각을 공감하고 이해해줬으면 좋겠어요
두통의욕없음조울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그렇군요 ㅠㅠ 마카님 많이 힘드신가 봐요... 토닥토닥... 마카님이 있어야 공부도 할 수 있는 거니까 잠시 쉬면서 마카님이 좋아하는 걸로 기분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카님은 할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늘 응원할게요! 기운 내세요! 파이팅!
공감
신고하기
unha123
2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당신에게 칭찬하고 싶어요. 이미 자신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고 해결법도 알잖아요. 메타인지가 아주 좋으신 것 같아요. 단지 그것를 실천으로 옮기기 어렵고 자기 통제가 잘 되지 않아 혼란스럽고 자괴감이 느껴지시는 것 같아요. 말해드리고 싶은 것은 누구나 다 그런 감정과 자괴감을 가져요. 매일이 도전과 실패의 연속이죠. 시험이 중요한 이유를 먼저 알아야 할 것 같아요. 목표가 없다면 실천이 어렵거든요. 목표가 분명해야 의욕과 생기가 돌더라구요. 글쓴이님. 저는 학생인 당신의 고뇌를 알것같아요. 저도 열심히 공부해봤기에 느껴집니다. 그런 감정과 자괴감은 나이 들어서도 똑같아요. 매일을 결심하며 견디며 사는 방법밖에는 없어요. 책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영어필사 100일의 기적이라는 책인데요.. 제가 학생때라면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더라구요. 전혀 한심하지도 않고, 일반적이예요. 어른이 된 저도 그러면서 좌절하고 다시 일어서기를 반복합니다. 괜찮아요. 그래도 살아져요. 꽤 괜찮게 살아가고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