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생각하기 싫은 일들을 생각해요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march0308
2달 전
자꾸 생각하기 싫은 일들을 생각해요ㅠ
내년에 고1 되는 남학생 인데 요즘에 제게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할 때마다 저는 생각하고 싶지 않은데 그런생각을 하고 그러고 난 뒤에도 늘 죄책감을 가져서 요즘에 너무 힘들어요 이 행동을 진짜 하는 느낌 때메 불안감이 너무 심해서 요즘에 더 힘들어요ㅠ 그로 인해 저에 대한 자존감이 너무 떨어지고 자신감이 없어요ㅠ 이거 때메 정말 힘든데 주변 사람에게 말하면 상처 받을까봐 못하고 있는데 조금 이라도 나아 질 수 있을까요ㅠ?
우울스트레스중독_집착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마카님 불안하고 상처많이 받아서 힘드신가봐요~ 다른사람의 시선은 내려두고 힘내봐요~ 토닥토닥
공감
신고하기
stella3344
2달 전
사춘기기도 하고 그 나이대 사람들 중에 분명 생각보다 많을 거에요. 글쓴이만 그런 게 아니에요. 당장 제 남사친들만 해도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해요. 다만 입밖으로 내거나 재밌다는 듯이 가볍게 떠들고 다니지 않는 다는 거죠. 지나치게 죄책감 가지지 마시고 그럴 생각이 들 때마다 운동을 하거나 잠깐 바람을 쐬러 나가서 좋아하는 음악 들으면서 한 바퀴를 돌아보세요. 그러면 또 금방 생각이 안 날 수도 있잖아요. 취미생활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런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바로 할 수 있는 거로요!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거니까 지나치게 죄책감을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march0308 (글쓴이)
2달 전
@stella3344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