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을 하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tjsdb2715
5달 전
직업상담을 하면
고용센터에서 직업 상담을 받으면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일이 내 적성에 맞는지 해결이 될까요 10년가까이 해오던 가족들과의 자영업을 그만둔지 3년째인데 잠시잠깐 일을 해도 권고사직, 코로나 등이 겹쳐서 안좋은 결과만 생기고 남들 흔하게 있는 자격증도 하나없고 난 뭐한거지 그냥 20대시절의 시간을 그냥 헛살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경력을 요구하지 않는 공장이든, 쿠팡물류든 이력서를 넣어도 연락 한번 오지않고 저와 맞지않는 보험 영업쪽 일에서만 이력서 연락이오니 무력감도 많이 들고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살이 좀 쪘다해서 너같이 살찐 애를 누가 써주냐 너 그래가지고 취업해서 한달은 일하겠냐는 아빠의 가***힌 말들에 자신감마저 잃어가는거 같아요 집에서는 눈치보이는데 내가 어떤 일을 해야할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스트레스두통우울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5달 전
집에서는 눈치 보이는데 내가 어떤 일을 해야할 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불안 #스트레스 #의욕없음 #두통 #우울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취업에 대한 고민과 상처 받은 말로 힘들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사업을 하다고 그만 두고 3년을 집에서 쉬다보니 자신감이 떨어지고 어떤 일을 시작하고, 시작하면 혹시나 잘 해낼까하는 생각이 힘들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버지의 말이 상처가 되고 고용센터에 가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업을 하다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사회에 적응하는 것이 가능한지 의문도 생길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상황에서 가족이 말해주는 말 한마디는 힘을 가지기도 하고, 맥이 빠지기도 할 것 같습니다. 아버지의 말은 이런 점에서 상처가 되고 힘을 잃게 하는 말로 들립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고용센터에 가려고 고민을 하기 보다는 방문하면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것 같습니다. 나의 커리어를 살펴보고, 내가 할 만한 일들을 추천하고, 진로검사와 심리검사도 무료로 해주어서 직업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민보다는 용기를 내서 자신의 강점도 찾아보고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서 하겠다고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면에서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분들을 통해서 심리적 위로와 힘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리적으로 용기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mindfool
4달 전
헐.. 살찐거랑 무슨 상관ㅜㅜ 왜 그렇게 말을 하죠? 살이 아니라 그렇게 자존감을 깍아먹는 사람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는거 같은데요. 그나저나 가 시 돋 힌 이 왜 가려진건지.. 왜 자극적인 단어라고 인식이 되는건지;;; 저번에 보니까 걸 레 도 그렇던데.. 바닥 닦는 얘기였는뎈ㅋㅋㅋ 걸 레 말고 바닥을 뭘로 닦으라는건지.. 과하게 예민한 앱인듯하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