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인격적으로 차분하고 깊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비공개
10일 전
사람이 인격적으로 차분하고 깊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아직 미성숙한 면도 많이 가지고 있고, 감정의 기복도 심합니다. 특히 매사에 잘 들뜨거니와 표현까지 과장되게 하는 타입이라... 이런 모습 탓에 자칫 가벼워 보이진 않을지 걱정이 되곤 합니다. 너무 예민한 성격이다 보니 어색한 상황일수록 평정심을 잃고 더 억지 하이텐션이 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일부 지인분들께선 저를 마냥 밝고, 깊이는 없는 이미지로 알고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전 항상 차분하면서 온화한 분위기의 분들을 동경하는데요, 그런 분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대체로 말투도 여유롭고 찬찬하니 듣는 사람까지 편안해지더군요. 저도 따라해 보려 했지만 쉽지 않았고, 무엇보다... 같은 것도 제가 하니 어색했습니다. 해서 근본적으로 저 자신의 생각을 곰곰히 곱씹으며 말하는 습관을 들이려 했으나, 이것 역시 도무지 습관으로 고정되지가 않아 고민입니다. 글을 쓸 때는 시간에 구애받는 경우가 적어 계속 점검하고 정리해나갈 수 있지만, 실생활에서 분위기와 말투는 그 사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보니 아무래도 저 자신의 인격이 성숙해지는 게 우선일 듯싶습니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이 글에서의 모습과, 평소 주변에 보이는 제 모습의 차이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사람 인격이 차분하고 깊어지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0개, 댓글 2개
40degree
9일 전
저는 일기나 글을 자주 쓰면서 나만의 차분함을 만들어가다가 새로운 환경이 주어지거나 특정 상황이 주어지는 걸 시작으로 조금씩 바꿔나가려고 했어요. 정 반대의 두 가지 색을 조금씩 섞어가며 원하는 색으로 만들어내는 거죠. 한번에 바꾸려고 하기보다 발음을 고치고 화법을 바꾸고 자세를 바꾸는등 순서를 만들어서 다양하게 연구해보세요. 모두 같은 차분함 보다는 본인의 차분함을 찾길 바래요!
비공개 (글쓴이)
9일 전
@40degree 따뜻한 글 써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이런 내용은 못 보다시피 했는데 도움 많이 될 것 같아요ㅠㅠ♥︎ 말씀처럼 누군가를 따라하기보다 저만의 차분함을 찾아가볼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