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본업으로 돌아가는게맞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giqlqks
24일 전
다시 본업으로 돌아가는게맞을까요
저의 본업은 미용이였습니다 인턴 생활을 하다가 직원들에게 불미스러운 일을 크게 당해 그일을 접게되었습니다 그일로인해 트라우마가 심하게 생겨 현재는 알바만 하고있는데요 어디를 가든 갑질과 텃세는 있지만 제가 그일로인해 윗사람들이 무서워져서요 취업을 하는데에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미쳤다고 생각하고 미용을 다시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다른 직종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지금돈은 벌어야하는데 정말 고민이 됩니다..
우울트라우마고민스트레스의욕없음심리상담불안상처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4개
horolrolrr
24일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같이근무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다좋진 않더라구요..그건 사람과 사람사이의 문제 뿐이라고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미용이라는 직업이 아니라요..꼭 극복하시고 행복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1fragrance73
24일 전
본업이 미용이셨는데 직원들과의 마찰로 그만 두게 되셨다구요~? 아우 미용 기술 배우려면 얼마나 힘든 과정을 노력하셨을텐데 일단 넘 장하시고 멋찐 분이라고 칭찬드리고 싶어요~~ 근데 글을 읽은 후 제가 든 생각은 미용직을 계속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미용 일을 본업으로 하시다가 그만두게 되신 이유가 직원들과의 불미스러운 일이 원인이셨 잖아요~ 미용 일 자체가 싫으셔서 그런 게 아니시구요.. 그럴 경우 직원들 간의 마찰은 어떤 직종이든 다 있게 마련입니다! 그럴 바에는 그 어렵게 습득한 미용일을 하시는 게 훨씬 좋은 선택이시죠~ 그 기술이 앞으로도 유망하고 후에 나이드시면 자신의 사업으로 삼으셔도 되시구여!! 그 좋은 기술을 두고 이제사 다른 업에 뛰어드신다면 또 다시 배움의 힘든 과정을 겪어야 하시고 또 초보로 다시 시작해야 하시잖아요~ 님이 만약 미용일이 아주 안 맞아서 그만 두셨다면 이런 조언은 하지 않았을 겁니다. 미용직이 싫지 않으시다면.. 그 길로 정진하시길 귄해 드립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4일 전
경력직을 우대하는 것이 당연할 수도 있지만 누구도 처음부터 경력직은 아니었잖아요. 모두가 처음에는 마카님과 같이 시작했답니다. 언젠가 시간이 흘러 자신의 일을 하면서 과거를 돌아보면 그런 시절도 있었지 웃을 수 있을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
Seoshong2
22일 전
저두 미용 인턴생활하다가 크게 데이고 아무것도 못하고있어요 ㅎㅎ 원래 알바생활할때는 어디가서 칭찬받고 자신있게 일했었는데 이젠 트라우마생겨서 알바도 못구하고 지금 9개월째에요.. 저는 트라우마때문에 미용에서 진로 틀었구요..ㅠㅠ 그치만 전 미용을 사랑해서 간 케이스가 아니라서 방향을 트는게 쉬웠어요 정말 미용 자체를 사랑하신다면 재도전하시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아요..!! 저는 미용할까말까 고민자체를 안했거든요.. 너무 하기싫어서..